내일을 연다,2019사회적경제박람회 in 大田
내일을 연다,2019사회적경제박람회 in 大田
  • 도움뉴스
  • 승인 2019.07.04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본주의의 대안 중 하나로 등장한 '사회적경제'는 양극화를 해소하고,사회안전망을 회복하며,사회구성원 전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자 모인 사람들이 사회적 기업,협동조합 등 사업체를 조직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이끌어내는 경제활동을 이르는 말이다.

 

지난해 제1회에 이어,제2회 사회적경제박람회가 대전에서 시작되었다.

7월 5일 부터  7월 7일까지  3일간에 걸쳐 대전컨벤션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를 도우리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도움뉴스가 현장분위기를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4대 사회적경제기업 취업자 수 12만 명 돌파, 2017년 대비 2018년 공공구매 실적 1365억 원 증가, 정책금융지원 목표대비 94% 초과 달성 등 사회적경제 성장세 위에서 열리는 행사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답니다.

 

올해 박람회 슬로건은 ‘사회적경제, 내일을 열다’!

공식 명칭은 ‘대한민국 In Daejeon 사회적경제 박람회’입니다.

슬로건 내일에는 ‘내일(tomorrow)’과 ‘내일(my job)’이라는 의미로 사회적경제가 가진 비전과 가치를 담았다고 하네요.

박람회 전체 행사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정부 비전 선포식과 사회적경제 유공자 포상, 사회적 책임 우수사례 발표, 사회적경제 활성화 퍼포먼스 등 개막식을 시작으로 합니다. 전시관이 운영되고 다양한 체험행사와 부대행사 등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5만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구경거리 뭐가 있나~

 

전시관부터 살펴볼까요?

정책홍보관, 대전광역시관 및 사회적경제 역사관, 사회적경제 상품관, 휴게존 등이 준비됐다고 합니다.

 

주인공격인 상품관에는 전국 300여개 사회적경제 기업·단체가 참여해 교육·문화·예술, 먹거리, 환경·에너지, 복지 및 서비스, 제조업 특화상품 등을 전시·판매할 예정입니다.

 

체험행사에서는 나무로 만들어진 제품에 색깔을 입혀 오카리나를 완성하는 '오카리나 만들기', 전통가옥을 주제로 항아리가 있는 풍경에 솟대를 제작을 할 수 있는 '고향마을 솟대 만들기', 다양한 아로마 향을 첨가하여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비누 및 샴푸를 직접 만들어 보는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만들기' 등이 진행됩니다.

 

올해 박람회에는 300여 사회적경제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해 체험, 전시 등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올해 박람회에는 300여 사회적경제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해 체험, 전시 등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부대행사도 살짝 엿보니 다채롭네요. △국내외 협동조합 간 연대 사례발표 및 토론 △사회서비스분야 우수사례발표 △사회적 농업 정책 설명 및 사회적농업 육성방안 설명 △사회적금융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역할방안과 협력사례 △KOTRA 수출전문위원 수출 컨설팅 △시민들이 참여하는 사회혁신 아이디어 제안 및 평가 △사회적경제로 그리는 사회, 지향과 실천 등 학술포럼과 부대행사 33개가 이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시민들에게 머그컵을 증정하는 ‘ECO머그컵 증정 시민참여’, 대전지역 사회적 경제 현장체험 ‘고고씽 버스투어’, 대전지역 아이쿱생협 자연드림, 한살림, 품앗이마을 매장, 민들레의료사협 대덕본점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박람회 인증사진 이벤트'도 준비됐답니다.

 

고고씽 버스투어는 7월 5일(금) 하루 동안만 운영된답니다.

사전 참가 http://2019socialfair.kr/design/subpage/sub2.asp?id=15 는필수!

 

박람회 개최기념 ‘KEB하나 대전사랑 푸른음악회’도 준비돼있네요.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이번 음악회는 박람회 첫날인 5일(금) 오후 7시부터 대전엑스포시민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누가 나올까요?

 

에이핑크, 장범준, 업텐션, 송가인, 국카스텐~ 한밤의 열기가 벌써부터 느껴집니다.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맞아 하나은행과 함께하는 푸른음악회! 대전의 밤을 하얗게 불태울 예정이라고 하네요~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개최하는 대전광역시 허태정 시장이 당부를 합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의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한 단계 더 발전되는 계기가 될 겁니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합니다.”


# 가기 전에 살펴보면 ‘개이득’이 두 배~ 7월 3일까지 클릭클릭~~

 

진행되고 있는 시민 참여 이벤트도 챙겨두면 좋겠죠?

 

공식 홈페이지 http://www.2019socialfair.kr/ 를 살펴보면 대전 여행을 백배 즐길 수 있는 꿀팁이 잔뜩 모여있습니다. 경품은 박람회 기간 내 안내 부스에서 당첨을 확인한 후 수령 가능합니다.

 

이벤트 하나. 사전등록 인증(기간: 6.17~7.3)

 

 

 

사전등록 고고? 할인쿠폰 겟겟!

대전 여행을 준비하는 일반인들에게 안성맞춤이네요.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신청은 필수겠죠? 완료된 페이지를 자신의 SNS 계정에 인증 사진과 함께 남기고, 박람회 홈페이지 주소와 해시태그를 달면 끝입니다.

 

당첨 발표는 7월 4일, 이벤트 경품은 박람회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입니다.

 

해시태그는 #제2회대한민국사회적경제박람회 #대한민국사회적경제박람회 #인증샷이벤트"

이벤트 둘. 웹포스터 알리기(기간: 6.17~7.3)

 

 

웹포스터를 알리고 쿠폰이 내 지갑 속으로 들어왔다. 슥~

 

자신이 활동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혹은 SNS에 박람회 행사 개요를 알릴 수 있는 웹포스터를 공유한 후, 해당 링크를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리면 됩니다. 글 제목은 "박람회 포스터 알리기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7월 4일이네요. 오홋~경품은 박람회에서 사용 가능한 박람회 화폐랍니다.

 

이벤트 셋. 박람회 흔적을 찾아라(기간: 6.20~7.3)

 

 

우리 모두 매의 눈(⊙。⊙)을 하고 박람회 홍보물과 사회적경제기업,제품을 찾아볼까요?

 

주변에서 찾은 박람회 홍보물이나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의 사진을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리면 됩니다. 가장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찾아서 올리는 네티즌이 당첨이라네요. 발표는 7월 4일, 경품은 역시 박람회에서 사용 가능한 박람회 화폐입니다.

 

박람회 화폐도 챙기고 할인 쿠폰도 받고, 대한민국 In Daejeon 사회적경제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http://www.2019socialfair.kr/ 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