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사람들,도심속 농촌마을 "찬샘마을" 겨울이야기!
대청호사람들,도심속 농촌마을 "찬샘마을" 겨울이야기!
  • 박경범
  • 승인 2019.12.2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속 농촌마을,대청호 5백리길 2구간코스,체험과 숙박이 가능한 찬샘마을

다양한 생태학습체험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운 자연학습을 할 수 있게 하며 농촌체험,식문화체험,공예체험 그리고 진로직업교육체험 프로그램들을 실시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직업관과 인성을 길러주는 체험들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마을 주위를 이루고 있는 노고산성,성치산성 대청호에 이르는 풍경은 훌륭한 경관을 자랑합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찬샘마을에서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정이 샘솟는 찬샘마을은 대청호와 함께살아가는 도심속의 농촌 마을이다.

작고 아담한 동네 약 30여가구가 옹기 종기 살아가고 있는 행정구역상으로는 대전광역시 동구 직동이다.

마을 입구부터 체험마을의 냄새가 물씬 풍긴다.

동네입구 초가집에는 닭울음 소리가 들리고,아담한 초가지붕이 보인다. 여기저기 풍물패의 허수아비가 보인다.

저쪽 옆에는 태양열 집진판이 보인다. 마을 주민한테 물어보니 저 작은 집진판이 동네 공공시설에 전기를 공급해준다고 한다. 아주 유용한다고 한다.

 

 

찬샘마을은 대청호 5백리길 2구간의 트레킹 코스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대청호와 숲과 연계한 5백리길은 가히 일품이라고 자부할정도라고 한다.

다만 아쉬운점은 다양한 체험시설에 비해 생활편의시설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마을 주민의 말에 의하면,생활편의시설을 운영해 보았지만 찾는 이가 없어서 매장을 없앴다고 한다.

그도 그럴것이 매주 주말에는 대전시티투어버스가 운행이 되고 있지만,홍보부족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찾는 관광객이 없다고 한다.

앞으로 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

 

찬샘마을입니다.

예약은 전화상이나 예약하기에 남겨주시고 문의 주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체험비에 대한 예치금은 없으며, 행사 3일 전까지 상황에 따라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결제방법은 카드결제 및 계좌이체(전자계산서 발행)이 모두 가능합니다.

기타 문의는 아래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체험문의 : 042-274-3399~8 / 대표 : 010-8323-7262 / 실장 : 010-4425-5345

 

클릭하면 예약하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