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사이팅동구,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익사이팅동구,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박경범
  • 승인 2019.12.2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 복지, 도시혁신, 안전 등 더 나은 구민의 삶 실현을 구정 방향으로 설정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23일 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올해 업무추진 실적 및 구정성과를 돌아보고 민선73년차 구정방향 및 동구의 미래비전을 설정하고자 마련됐으며 ··소장이 직접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주요 현안사업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발표했다.

먼저, 관광도시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회 대청호 벚꽃축제 개최 산내포도축제와 연계한 전국노래자랑 개최 식장산~오동선 벚꽃길~청남대 연결 관광벨트 조성 대청호를 중심으로 한 생태관광사업 등을 추진한다.

아울러 나눔 실천을 통한 복지 넘버원(No.1) 동구 실현을 위해 천사의 손길 감사축제를 확대 개최하고 나눔냉장고, 띵동빨래방, 셀럼쿠폰함, 두꺼비 집수리 봉사단, 인공지능 인형 효돌·효순이 지원 등 민선7기 대표 복지시책도 지속 추진한다.

또한 역세권 개발, 주거환경개선사업, 도시재개발, 재건축 등 주민이 원하는 지역개발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인구유입을 도모하고 폭염, 태풍, 호우 등 각종 재난, 재해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안전 대책도 철저히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올 한해 800여 공직자들과 함께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노력한 결과 주요 현안사업들의 성과가 점점 가시화되고 있다면서 다가오는 경자년 새해에는 민선7기 후반기가 시작되는 해로 구민들이 변화와 성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