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연합어린이회! 온라인으로 계속된다.
서부연합어린이회! 온라인으로 계속된다.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1.04.1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서부연합어린이회 운영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관내 77개 초등학교의 학생 대표들이 모여 각 학교에서 발의한 안건에 대하여 회의하는 2021학년도 제1회 서부연합어린이회를 415, 실시간 온라인으로 운영하였다.

 

서부연합어린이회는 코로나19로 작년에 중단되었지만 올해는 실시간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 회의는 관내 초등학교 중 한 학교가 주관하여 운영하며, 415일 학하초를 시작으로 617일 문지초, 916일 대전상지초, 1118일 대전수정초가 주관할 예정이다.

 

주관학교에서는 각 학교에서 발의된 안건에 대하여 민주적 의사결정과정을 거쳐 해결방법을 찾도록 회의를 진행한다. 더불어 5학년 전교어린이 부회장도 온라인 회의의 전 과정을 참관할 수 있도록 하여 건전한 토론 문화를 학습하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제1회 서부연합어린이회 실시 전에 대전선거관리위원회와 연계하여 민주주의와 선거의 중요성에 대한 학생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 스스로의 권리와 의무를 이해하고 민주시민의 자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였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서부연합어린이회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함양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 자치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