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노인보청기는 청력손실과 관련된 의료기기
icon 이승준
icon 2023-12-03 01:38:04  |  icon 조회: 16
첨부파일 : -
노인보청기는 청력손실과 관련된 의료기기 중 하나로 난청인에게 소리를 제공함으로써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켜주는 기기입니다. 최근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노인성난청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노인보청기와 같은 청각보조기기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노인보청기에 대한 인식 부족 및 잘못된 정보로 인해 많은 어르신들이 불편함을 겪고 계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인보청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노인보청기는 왜 착용해야하나요?
노인보청기는 노화로 인한 청력 손실 시 발생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보조기기입니다. 특히나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귀가 어두워지기 마련인데, 이때 제대로 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치매 발병률이 2배 이상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해요. 따라서 노인보청기로 꾸준한 재활훈련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노인보청기 종류는 어떤것이 있나요? 보청기 가격
노인보청기는 크게 귓속형(ITC), 오픈형(RIC), 귀걸이형(BTE) 세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하는데 먼저 귓속형(ITC)은 귀 안에 삽입하는 형태로 외관상 눈에 띄지 않아 젊은 층에서도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다만 귓본을 채취해서 제작되기 때문에 제작기간이 다소 오래 걸리고 폐쇄감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오픈형(RIC)은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라고 불리며,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배터리 교체 없이 충전식으로 사용가능하며, 외부 노출이 적어 심미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귀걸이형(BTE)은 울림현상이 적고 출력이 강하지만 부피가 크고 무게가 나가는 점이 단점입니다.

노인보청기 구입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노인보청기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는 첫째, 개인별 청력상태에 맞는 적합한 모델 선정 둘째, 정확한 청력검사 셋째,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 넷째, 합리적인 가격 다섯째, 전문인력 보유 여부 여섯째, 청능재활 프로그램 운영 여부 일곱째, 브랜드 인지도 여덟째, A/S 서비스 아홉째, 고객만족도 열번째, 최신장비 보유 여부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노인보청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인보청기는 우리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이니만큼 더욱 신중하게 결정해야겠죠? 다음시간에는 노인보청기 올바른 처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12-03 01:38:04
223.38.52.2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