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
icon 김세영
icon 2024-01-16 01:47:27  |  icon 조회: 19
첨부파일 : -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비싼 가격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보청기 착용을 꺼려하고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형태의 보청기가 출시되고 있고,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능을 가진 보청기들이 많이 나오고있어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가성비 좋은 보청기로 선정했습니다.

보청기 종류 중 어떤걸 골라야하나요?
보청기는 크게 귓속형(ITC), 귀걸이형(BTE), 오픈형(RIC)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귓속형 보청기는 말 그대로 귀 속에 삽입하는 형태이고, 귀걸이형 보청기는 귓바퀴 뒤쪽에 거는 형태이며, 오픈형 보청기는 리시버 부분이 노출되는 반귀꽂이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 타입별로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의 생활패턴 및 청력상태에 맞는 보청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보청기 구입 시 주의사항은 뭔가요?
보청기는 의료기기이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청각사와 상담 후 적합한 보청기를 처방받아야 합니다. 또한 정확한 청력검사 결과를 토대로 한 맞춤형 보청기 제작이 이루어져야 하고, 정기적인 사후관리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제대로 된 보청기를 구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인공지능 보청기란 무엇인가요?
인공지능 보청기는 기존 보청기와 달리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소리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TV소리나 음악감상용 이어폰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편리함 덕분에 젊은 층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공지능 보청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는 고령층만의 전유물이었던 보청기가 점점 젊어지고 있네요. 앞으로는 더욱더 발전될 모습이 기대됩니다. 다음 시간엔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보청기는 난청인에게 소리를 들려주는 아주 고마운 존재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비싼 가격 등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를 꺼려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최근에는 다양한 기술들을 접목시킨 새로운 형태의 보청기들이 출시되고 있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최신형 보청기 중에서도 인공지능 보청기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인공지능 보청기란 무엇인가요?
인공지능 보청기는 기존의 보청기와 달리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말소리를 분석해서 소음제거 및 말소리 강화기능을 제공하는 똑똑한 보청기랍니다. 특히나 노인성난청처럼 청력이 많이 저하되신 분들에게는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인공지능 보청기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보청기 가격
기존의 보청기는 착용자의 청력상태에 따라서 최적화된 소리를 들려주기 위해서 피팅(Fitting)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주변 환경음보다는 주로 대화상대와의 목소리만을 증폭시켜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답니다. 즉, 조용한 곳에서는 큰 문제가 없지만 시끄러운 장소에서는 오히려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어요. 반면에 인공지능 보청기는 상황에 맞게끔 스스로 조절하기 때문에 보다 편안하게 청취가 가능하답니다.

인공지능 보청기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아직까지는 완벽한 인공지능 보청기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인공지능 보청기는 대부분 오픈형 타입이기 때문이에요. 오픈형 보청기는 귀 안에 삽입하는 귓속형 보청기와는 달리 귀걸이형 보청기로 외부 노출이 불가피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또한 배터리 교체방식이라서 주기적으로 배터리를 교체해야한다는 번거로움도 있구요. 물론 앞으로 계속 발전하겠지만 지금 당장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오늘은 인공지능 보청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도 인공지능 보청기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하니 조만간 진짜 인공지능 보청기를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다음주 주제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입니다.
2024-01-16 01:47:27
223.38.91.1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