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낭송지도자협회, 시 낭송 수업 및 낭송가 자격증 발급
한국낭송지도자협회, 시 낭송 수업 및 낭송가 자격증 발급
  • 도움뉴스
  • 승인 2019.02.23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낭송 수강 안내 포스터

한국낭송지도자협회는 전문적인 낭송가 발굴과 양성을 위하여 시 낭송 수업을 시작한다.

교육 과정은 3월 4일부터 5월 27일까지 매주 1.5시간씩 12주간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3월 3일까지 하면 된다. 정원은 20명이다. 참가 자격은 연령 학력 제한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시 낭송 수업은 실전과 이론을 겸비한 수업으로 대구 외 지역은 인터넷 수업으로 집에서 동영상 등으로 수강할 수 있다.

시낭송 수업은 아래와 같이 강사들의 특화된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지희 낭송가-발음과 억양 개선, 시 낭송을 배웠으나 늘지 않는 사람, 낭송 비결을 알고 싶은 사람, 낭송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 영상을 이용한 보고 듣는 수업진행

심정숙 낭송가-낭송 전문가로 거듭나고 싶은 사람, 빠른 성과를 바라는 사람, 실제 현장을 경험하는 지도

최경자 낭송가-전문적인 낭송을 하고 싶은 사람, 낭송을 배워보고 싶은 사람, 논리적인 수업으로 빠른 성과 기대하는 사람 등으로 수업을 진행

또한 수업을 수료한 수강생은 검정 시험을 통하여 낭송공연과 낭송지도를 할 수 있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낭송지도자 자격증(주무부처 교육부 등록번호:2018-003196)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한국낭송지도자협회가 발급하는 낭송지도자자격증은 낭송공연과 낭송 지도를 할 수 있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평생교육원, 문화센터(복지관, 지자체, 방송국, 도서관 등)와 바우처 기관 등에서 요구하는 증명서로 사용할 수 있다.

직업의 세부화 전문화로 검정된 능력이 요구되는 시대에 취득해 놓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한국낭송지도자협회는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협회의 공연, 강의 등과 외부 협업업체 공유 및 출연·강연 위탁 업체에 우선적으로 알선할 예정이다.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한국낭송지도자협회 개요

한국낭송지도자협회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 낭송 수업을 통하여 시 낭송가를 발굴 육성하여 낭송지도자자격증을 발급하여 취미로만 여겨지던 낭송을 전문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또한 낭송가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낭송가를 회원으로 가입시켜 무분별하고 우후죽순으로 난립한 낭송 협회를 하나로 모아 낭송을 문학의 장르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한국낭송지도자협회는 낭송교육과 자격증 발급 외에도 정기적으로 한국낭송문학 발간과 전국 낭송대회 개최, 낭송뮤지컬, 시·시극 공연 등으로 낭송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언론연락처:한국낭송지도자협회 관리팀 김선동 실장 053-284-505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