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책] 4차산업 인공지능과 음악
[화제의책] 4차산업 인공지능과 음악
  • 도움뉴스
  • 승인 2019.03.28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7일에 출판하는 책, 을 소개합니다.

이 책에서는 인공지능이 앞으로 음악 분야에 어떻게 도움을 줄 지에 관하여 소개합니다.

인공지능 음악어드바이저 (AI Music Advisor, AIMA)는 레슨도우미 AIMA, 연주도우미 AIMA, 작곡도우미 AIMA의 세 가지 형태로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음악을 배우고 연주하고 작곡하는 과정을 도와줍니다.

4차 산업혁명의 기술들을 활용하여 AIMA 구현의 가능성을 알아봅니다. 또한 인공지능이 과연 음악에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을지, 인공지능 음악이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을 지와 인공지능이 작곡한 곡들의 저작권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 드립니다.

인공지능이 음악세계에 등장하며 새롭게 변화될 직업과 교육, 콘서트의 새로운 흐름에 관하여도 알아보며 미래를 준비합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들의 여가 시간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AIMA는 음악 레슨을 통하여 미술, 영화, 문학, 여행, 스포츠, 헬스케어 등의 다양한 문화 생활까지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음악세계에 현존하던 많은 이슈들을 해결해 줌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이 음악을 연주하고 즐기며 삶에 기쁨과 활기를 찾아 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공지능을 통하여 앞으로 펼쳐질 신비롭고 흥미로운 새로운 음악세계를 함께 준비해 나아가며 음악을 통한 행복한 세상을 꿈꿔봅니다.

책에 들어갈 아래의 이미지들은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특별히 제작하였습니다.

(ⓒ by 그래픽 디자이너, 정상영)

#인공지능 #AI #AIMA #음악 #인공지능과음악 #작가이지원 #4차산업혁명 #인공지능연주 #인공지능음악레슨 #인공지능음악선생님 #인공지능작곡 #기술과음악 #가상현실 #증강현실 #융합현실 #북 #책 #인공지능음악도우미 #인공지능서비스 #창의융합

자료 페이스북 이지원님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