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사회공헌협약 체결
대전지방보훈청-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사회공헌협약 체결
  • 도움뉴스
  • 승인 2019.04.17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 국가유공자의 다른 이름 / 보훈대상자에게 따뜻한 감사의 마음 전달
2019. 04. 17. (수) 14:00 /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대전지방보훈청(청장 이남일)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회장 정상철)17일 보훈대상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보훈대상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오늘, 국가유공자의 다른이름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이는 대한민국의 오늘을 있게 해 준 국가유공자 중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명예로운 노후생활을 지원하여 호국보훈의 정신을 구현하는데 앞장선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보훈청은 관내 취약계층 보훈대상자 가구를 추천하고, 적십자는 식료품, 생필품 및 주거환경관리 서비스(청소, 가옥 개보수 및 주거환경정리 등) 및 정서 및 가사지원(정기방문을 통한 말벗, 적십자 심리사회적지지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국가유공자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 및 존경의 분위기를 만드는데 힘쓰게 된다.

 

 

이남일 청장은 이번 사회공헌 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의 오늘을 있게 해 준 국가유공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게되었다좋은 제안을 만들어주신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상철 회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이 계셨기에 우리가 지금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다우리 대학적십자 소속 1,700명의 단원들이 직접 어르신들을 만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는데, 국가유공자분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분위기를 선도하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