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이면 알아두세요! 커플 통장의 모든 것
커플이면 알아두세요! 커플 통장의 모든 것
  • 도움뉴스 기자
  • 승인 2019.06.1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커플들의 고민 데이트 비용! 금액도 만만치 않고, 어디에 얼마를 지출했는데 잘 모를 때 많으시죠? 그래서 커플 통장을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하지만 막상 만들려고 하니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커플 통장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커플 통장은, 데이트 비용의 부담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지출 내역을 통해 어디서 어떤 데이트를 했는지 기록도 되어 커플들에게 추천하는 통장을 말합니다! 커플 통장은 매달 정해진 날짜에 각자 정해진 돈만큼 입금해서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트 비용 계산 시 걱정이 덜어집니다.

 

한가지 팁!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고정 수입이 있는 커플

-서로 간에 신뢰가 있는 커플

-5:5 혹은 6:4 비용 지출을 할 수 있는 커플

 

 

커플 통장 만들 때 여느 통장처럼 특별히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하지만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 1)을 지참하셔야 하고 추가로 직장인은 재직 증명서, 대학생은 재학 증명서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한가지 팁! 커플 통장도 소득공제가 되니, 커플 중 소득이 높은 사람 명의로 개설하여 소득공제 혜택을 몰아주는 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커플 마다 어느 정도의 데이트 패턴이 있기 마련인데요, 영화를 사랑하는 커플이라면 영화관 할인 카드를, 드라이브를 자주 하는 커플이라면 주유소 할인&적립 카드를 여행을 자주 가는 커플이라면 기차, 항공권 할인 카드를 선택하면 조금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통장과 카드를 같은 곳에서 발급할 필요는 없으니 주거래 은행에 구애받지 말고 데이트 패턴에 맞게 혜택 위주로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점이 많은 커플 통장이지만, 유의사항도 미리미리 알아두면 좋겠죠?

-공동 명의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소득공제도 안될뿐더러 커플이 헤어지면 같이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커플 통장의 규칙을 정하는 게 좋습니다! 입금 날짜와 입금 금액 등을 정하고 개인 월세, 생활비 등으로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개설할 때 규칙을 미리 정해두는 게 좋겠죠?

-문자서비스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통장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에게 문자가 갈 수 있도록 문자 서비스를 신청하여 투명하게 커플 통장을 사용해 신뢰도를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플들의 고민 데이트 비용! 커플 통장을 통해 데이트 비용의 부담도 줄이고 지출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조금 더 합리적으로 데이트 비용을 지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커플 통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커플 통장을 사용하면서 꽃길만 걸으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