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스포츠 체험관 시청역에 조성
대전도시철도,‘스포츠 체험관 시청역에 조성
  • 송윤영
  • 승인 2019.06.2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테크노파크와 협업 VR배드민터장, AR클라이밍장 조성
(사진제공=대전도시철도공사)(상)시청역 스포츠융복합 체험관 개관(중)배드민턴 장(하) 클라이밍장

(대전=도움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도시철도공사(사장 김민기)는 대전테크노파크(원장 최수만)와 손잡고 19일 ‘시청역 스포츠융복합 체험관’을 개관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시청역 스포츠체험관은 VR(가상현실)이 구현된 배드민턴장과 AR(증강현실)이 접목된 클라이밍장 2곳이다

VR 배드민턴장은 실제 배드민턴 경기장의 반코트 크기로 스크린화면이 설치돼 있으며 게임모드, 랠리모드, 레슨모드 선택에 따라 실천처럼 배드민턴을 즐길 수 있다.

AR 클라이밍장은 3D AR 스크린이 투영된 클라이밍장으로 에베레스트 암벽 등반, 수중등반, 두더지 게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체력증진, 키성장, 두뇌발달, 다이어트 등 클라이밍의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6월 토,일 오후 운영) 이용요금은 무료다. 배치된 운용요원의 안내에 따라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시청역 스포츠융복합 체험관 조성사업은 스포츠산업 확산을 위해 대전테크노파크에서 사업비를 지원하고 지역 업체인 ㈜티엘인더스트리(VR배드민턴)와 ㈜티클라임(AR클라이밍)이 참여했다.

이에 공사는 대전시 출연기관인 대전테크노파크와의 협업을 통해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판로개척 등 지역 기업의 스타트를 지원하기 위해 시청역에 체험관을 조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대전시 한종탁 과장, 도시철도공사 송치영 경영이사, 대전테크노파크 권성수 센터장,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박상준 부회장, 충남대학교 진윤수 교수, 대전시체육회 이주일 부장를 비롯한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공사는 시청역 스프츠체험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도시철도 역사체험, 정부청사역 펀스테이션과 연계한 ‘도시철도 테마역사 견학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전시 교육청과 자치구 체육회에 이용 안내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현재 시청역과 인접한 정부청사역에는 안내로봇, VR/AR체험관, 스마트영상시스템, 홀로그램 등 펀(Fun)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도시철도 견학신청은 공사 홈페이지(www.djet.co.kr)를 통해 가능하며 스포츠체험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시청역 역무실(042-539-3611)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