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아이디어를 제품으로 실현하다’
대전혁신센터,‘아이디어를 제품으로 실현하다’
  • 송윤영
  • 승인 2019.07.1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기술제품화 메이킹 프로젝트 제품화 성과 창출

(대전=도움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종태, 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2019 기술제품화 메이킹 프로젝트'사업이 아이디어를 사업화로 연결시키는 디딤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19 기술제품화 메이킹 프로젝트'사업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또는 스타트업에 제작재료, 장비제공, 기술자문 등을 지원하여 초기 기업의 제품개발 장벽을 낮추는 사업이다.

대전혁신센터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세 팀을 대상으로 제품구현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디지털 제작 장비 등 필요한 자원을 지원하고 있다.

제작 중인 제품으로는 △화장품 용기를 도색하는 UV 경화형 dip coater 제작((주)피플칼라), △정확한 자세로 런지 운동을 할 수 있게 돕는 교정기구 C-launge(신화머신샵),  △최근 트렌드 문화인 버스커들을 위한 만능 버스킹 카트(Artment)이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세 팀은 대전혁신센터의 장비 및 전문가 자문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품화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특허 출원, 제품 판매 등 사업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임종태 센터장은“다양한 창업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성공 창업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