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순우리말 글짓기 공모전
2019 순우리말 글짓기 공모전
  • 성낙원
  • 승인 2019.07.16 0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창제 573주년 기념 순우리말 글짓기 개최, 주제 “사랑”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창작문학예술인협의회(이사장 김락호)와 대한문인협회가 주관하는 순우리말 글짓기 공모전은 훈민정음이라는 이름으로 한글이 만들어진 지 573년을 기념하여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글짓기 주제는 사랑” (대상은 사람이나 사물 등 자유이며, 주석은 필수)이며, 11편만 출품이 가능하다. 중복 출품 시 심사에서 제외한다. 응모기간은 2019710일부터 810일까지다. 지난 대회 대상 수상자는 제외하며, 대한문인협회 전국 시도지회 정회원(시 부문)에 한해서 자격이 주어진다.

 

응모방법은 홈페이지(http://poemmusic.net) 내 해당 게시판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접수한 작품만 가능하며, 이메일이나 우편접수는 받지 않는다.

 

시상 내역은 대상(웃으뜸) 1명에게 상금 1백만원 및 상장, 상패, 상품(도서증정)이 수여된다.

그리고 금상(으뜸) 약간명에 상패 및 상품(도서증정), 은상(버금) 약간명에 상패 및 상품(도서증정), 동상(가온) 약간명에 상패 및 상품(도서증정), 장려상(딸림) 약간명에 상장 및 상품(도서증정)이 수여된다.

 

시상은 922일 대전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2019년 가을 본회 행사와 동시 진행되며, 1차 예선통과자는 개별 통보한다.

 

심사 제외대상은 표절로 의심이 되는 작품, 다른 작가의 작품을 인용한 작품 등은 선정되었더라도 차후 표절이나 인용이 확인되면 상패 및 상금은 몰수하고 손해배상 등 법적 책임을 물을 수도 있다. 또한 행사 참석자에 한하여 시상하며 행사 불참 시 제외한다.

 

구체적인 심사제외 대상은 다음과 같다.

1. 순우리말 옛말” “고어등을 사용하지 않고 단순 한글로 지은 경우

1. 한자나 영어가 사용된 경우

1. 다른 곳에 발표한 경우 (인터넷, 카톡, 카페, 블로그 등)

1. 옛말(고어)을 사용하였으나 문장의 연결이 안 되고 단어 설명(주석)이 없는 경우

1. 무분별한 옛말(고어) 사용으로 문장의 흐름이 맞지 아니한 경우

1. 주제가 명확하지 않고 예쁜 단어만 나열한 경우

1. 철자법 및 띄어쓰기 오류가 있는 경우

1. 옛시조나 한시 등에서 인용 및 모방 또는 표절하는 경우

 

 

문의처 : ()창작문학예술인협의회/대한문인협회 대표전화 1899-1341 국번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