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개원
세종교육원 개원
  • 송윤영
  • 승인 2019.07.1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교육 상상력 공작소, 세종교육원 개원”
(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상)최교진 교육감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중)개원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테입커팅을 하고 있다(하)개원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 식수를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 개원식 기념사

(2019.7.16. 14:00,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

온 누리에 생기어린 푸르름이 희망으로 다가오는 오늘, 세종 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기약하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개원식을 갖게 된 것을 참으로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오늘의 기쁨을 함께 하시기 위해 바쁘신 가운데도 자리해 주신 이강진 부시장님, 서금택 의장님, 상병헌 위원장님과 의원님, 한상운 문화원장님, 김영철 중앙교육연수원장님과 내외빈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이춘희) 세종시장님 그리고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님께 거듭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세종시교육청은 개청이후 현재까지 신설 교육도시로서 중요한 기반인 교육연수원, 연구정보원, 유아교육진흥원 등의 교육지원 기관 설립을 이루지 못한 채 교육청의 중요한 과제로 남아 있었으나, 이번에 이들 3개 기관을 통합한 복합기관으로서의 세종교육원을 개원함으로써 세종교육 지원을 위한 기초를 쌓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세종교육원은 선생님들은 물론 교육행정직원과 교육공무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의 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교육정책을 연구하고 유아교육을 지원하며, 교육행정정보시스템 관리 및 소프트웨어교육 지원 등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육은 미래의 희망을 현실로 바꾸어 가는 역사적 과업’이라 하였습니다. 세종교육원은 이 과업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리라 믿으며, 먼 훗날 우리 사회가 튼실하고 믿음직스러운 동량들로 꽃피워지리라 확신합니다.

오늘 교육원 개원식이 새로운 미래를 대비한 교육 혁신의 출발점이 되길 희망합니다.

학교교육을 제 일선에서 지원하는 저희들도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 비전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교육원을 지원하겠습니다.

끝으로 그 동안 ‘세종교육원’ 건립에 애써 오신 관계자 여러분들과 개원식에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