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토마토와 맥주로 눈과 입을 홀리다!
[여기어때] 토마토와 맥주로 눈과 입을 홀리다!
  • 도움뉴스
  • 승인 2019.08.0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렬하고 역동적인 축제의 중심에 토마토와 맥주가 등장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토마토 축제와 맥주 축제를 소개한다. 눈과 입을 사로잡는 토마토와 맥주의 세계로 함께 떠나보자.


세계인의 입맛 접수

 

 

2019 칭다오국제맥주축제
일본 삿포로 비어가든, 체코 필스너페스트, 그리고 독일 옥토버페스트와 더불어 세계 4대 맥주축제 중 하나인 중국 칭다오국제맥주축제가 7월 26일부터 8월 18일까지 칭다오 라오산구 세기광장 맥주타운에서 열린다. 칭다오국제맥주축제는 칭다오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1991년 8월부터 시작한 국제맥주축제로, 올해 29회째를 맞이했다.

칭다오맥주축제 현장에서는 칭다오맥주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유명 맥주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총 200여 종류의 세계 맥주와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애주가와 미식가들에겐 꼭 한 번쯤 가봐야 할 축제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특히 현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칭다오맥주는 노산의 광천수로 제조해 시중에 유통되는 칭다오맥주와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칭다오국제맥주축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칭다오의 밤을 경험해 봐야 한다. 밤이 되면 나타나는 멋진 야경과 화려한 조명이 축제를 더욱 더 활기차게 만든다. 여기에 맥주와 궁합이 잘 맞는 여러 음식이 여행객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기간 2019년 7월 26일~8월 18일
장소 칭다오 라오산구 세기광장 맥주타운



스페인 여름의 상징


토마토와 맥주로 눈과 입을 홀리다!

 

라 토마티나
매년 여름 스페인에서 열리는 토마토 축제, 라 토마니타에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매해 3만여 명이 함께 즐기는 라 토마티나는 에스파냐 발렌시아 주의 작은 마을 바뇰에서 매년 8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열린다. 축제 참가자들은 시작을 알리는 대포 소리가 들리면 허락된 시간과 장소 안에서만 토마토를 던질 수 있다. 광장에 주차된 트럭에서 쏟아져 나오는 토마토를 아무에게나 던질 수 있는데, 해마다 이 축제에서만 소비되는 토마토 양이 40여 톤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1시간이 지나면 토마토 던지기의 종료를 알리는 대포가 다시 한 번 울린다. 이때부터는 더 이상
토마토를 남에게 던질 수 없다.

‘라 토마티나’는 1945년 마을사람들 사이에서 언쟁이 오가다가 토마토를 던진 것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졌다. 축제는 1950년대 프란시스코 프랑코 장군이 독재하던 시기에 잠시 중단됐으나, 오늘날 세계적인 관광 상품으로 자리 잡으며 스페인 여름의 상징으로 인식되고 있다.

기간 2019년 8월 28일
장소 에스파냐 발렌시아지방 부뇰 일원




시원하고 짜릿한 맛으로 여름 정복

 


토마토와 맥주로 눈과 입을 홀리다!

 

2019 송도맥주축제
푸른 잔디가 반짝이는 탁 트인 공원에서 만끽하는 시원한 맥주 한 잔. 2019 송도맥주축제가 8월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9회 째인 송도맥주축제는 지난 201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방문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며 평균 연인원 70만여 명을 동원하는 저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명실공히 국내 최대 규모의 맥주축제로 거듭난 송도맥주축제는 매년 새롭고 특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이브콘서트도 최정상급 출연진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축제 기간 매일 열리는 EDM 파티를 비롯해 VR 스테이지, 이벤트 스테이지,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불꽃놀이는 행사기간 내내 송도 밤하늘을 수놓으며 송도맥주축제의 절정을 장식할 예정이다.



토마토와 맥주로 눈과 입을 홀리다!

기간 2019년 8월 23일~31일
장소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




토마토에 빠지는 시간

 


토마토와 맥주로 눈과 입을 홀리다!

 

2019 화천 토마토 축제
강원도 화천군 화악산 일대의 토마토가 본격적인 생산 시즌에 들어가면서 축제의 막도 오르고 있다. 2019 화천 토마토 축제가 오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 3일간 ‘토마토로 하나 되는 세계 속의 화천’을 주제로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2003년 제1회 축제를 시작으로 올해로 17회째인 화천 토마토 축제는 토마토로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올해 축제는 야간 콘텐츠를 강화하고 화악산 토마토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한 학술 심포지엄도 연다는 계획이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8월 2일 전야제 및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야제 노래자랑, 한여름밤의 토마토 페스티벌, 27사단 군악대 공연이 펼쳐진다. 토마토주스 빨리 먹기 대회,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등의 참여 행사도 있다.



토마토와 맥주로 눈과 입을 홀리다!

기간 2019년 8월 1일~4일
장소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