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6대광역시 및 제주특별자치도 "영화교류전" 열려
2019 6대광역시 및 제주특별자치도 "영화교류전" 열려
  • 성낙원
  • 승인 2019.09.23 0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한국영화 100년의 해, 영화교류전 부산예술회관에서 시민과 함께 성대히 마쳐
2019 6대광역시 및 제주특별자치도 영화교류전(2019.9.21)
2019 6대광역시 및 제주특별자치도 영화교류전(2019.9.21)

2019 6대광역시 및 제주특별자치도 영화교류전이 한국영화 100년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영화의 도시 부산에서 열렸다.

이번 영화교류전은 지난 21일 오후 3시 부산예술회관 1층 공연장에서 부산광역시와 부산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회장 김동석)가 주최하고 한국영화인총연합회 부산광역시지회(회장 서영조)가 주관했다.

축사 - 부산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김동석 회장
축사 - 부산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김동석 회장
환영사 - 부산영화인협회 서영조 회장
환영사 - 부산영화인협회 서영조 회장

부산시민과 대구영화인협회(회장 신재천), 대전광영화인협회(회장 성낙원), 울산영화인협회(회장 홍종오), 인천영화인협회(회장 송인혁) 회장단 및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행사는 각 지회장이 지회 할동을 소개하고 출품한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과 리셉션을 가졌다. 태풍의 영향으로 바람과 비가 내렸지만 무사히 행사를 마쳤다. 20206대광역시 영화교류전을 주최하는 대전영화인협회는 12명이 참가해서 단합된 모습을 보여줬고 이를 통해 내년도 행사를 멋지게 준비하기로 하고 많은 참석을 요청했다.

각 지회에서 출품한 영화는 대구영화인협회가 왕자파스/감독 정병원를 출품했다. 왕자파스는 어린 시절 할아버지는 항상 손자에게 막걸리 심부름을 시킨다. 손자는 그 심부름이 무척 싫었다. 그러다 어느 날부터 인가 막걸리 심부름을 기다리게 되었다. 막걸리 파는 가겟집 아이 순이가 왕자파스로 그림 그리는 모습을 보고나서 부터였다. 왕자파스를 갖고 싶어 하는 손자의 욕심이 부른 사건을 다룬 영화다.

다음은 대전영화인협회에서 출품한 영화는 마치 여배우처럼/감독 이경진이다. 이 영화는 세상에는 여러 가지 형태의 사랑이 존재한다. 영화 속 여배우는 옷장의 냄새를 사랑하가기도하고, 노숙자, 죽은 새, 유부남을 사랑하기도 한다. 다양한 사랑을 하는 여배우를 우린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 그렇다면 사랑은 무엇인가를 관객에게 물어보고 생각의 여지를 남겨주는 영화다.

 

부상영화인협회는 고마, 강알리!/감독 정다은를 출품했다. 낭만 따위는 없다고 믿으며 치열하게 살아가는 작곡전공생 재권이가 광안리 바닷가에서 자신의 속도대로 꿈을 꾸는 현우를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울산영화인협회는 , 좀 이상해?/감독 김고은란 작품으로 부재는 강박관념을 출품했다. 시험을 앞둔 고3들의 내신 성적과 입시에 대한 강박관념을 남을 빗대어 자신의 심정을 이야기 하는 방식으로 이야기는 전개 된다. 각각의 캐릭터마다 과장된 제스쳐로 연기하고, 자신의 속마음을 들키고 싶지 않는 방식으로 인터뷰 형식으로 연출한 작품이다.

 

끝으로 인천영화인협회는 시간/감독 황동욱천사들의 반란/감독 배해성등 두 작품을 출품했다. 먼저 황동욱 감독의 시간은 악덕 사채업자인 주인공이 영세업자들을 괴롭히는 것을 낙으로 살아오다가 어느 날 몹쓸 병에 걸려서 자기주변을 정리하면서 괴롭혔던 업주에게 좋은 일도하고 홀로 남게 될 세상물정 모르는 아내에게 은행일 보는 법, 지하철 타는 법 등을 적어 놓고 세상을 떠난다. 그리고 천사들의 반란은 폐지와 박스를 주어 어렵게 살아가는 송 노dsl은 부모없는 9살짜리 여자아이를 애지중지 귀여워하며 키우고 있는데 홀트 아동복지회의 돌봄이 아주머니가 끈질기게 어린아이의 장래를 생각해서 미국으로 입양을 보내자고 설득하는데... 과연 송 노인은 아이를 보내야 할까? 망설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대전영화인협회 회원
대전영화인협회 회원
대구영화인협회 회원
대구영화인협회 회원
대전영화인협회 활동 및 회원 소개
대전영화인협회 활동 및 회원 소개
6대광역시 및 제주특별자치도 예술교류전 초대장
6대광역시 및 제주특별자치도 예술교류전 초대장
6대광역시 및 제주특별자치도 예술교류전 포스터
6대광역시 및 제주특별자치도 예술교류전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