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최초,우리은행 시니어전용 홈피개설
금융권최초,우리은행 시니어전용 홈피개설
  • 도움뉴스
  • 승인 2019.09.2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리준비하는 은퇴이야기/인생후반전을 준비하는 방법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시니어풀러스 홈페이지 오픈!국내 은행 업계 최초

 

 

초고령화 사회는 유엔 기준에 따라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이 20% 이상인 사회를, 고령사회는 14% 이상인 사회를, 고령화 사회는 7% 이상인 사회를 가리킨다.

우리나라도 최근들어 급속히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게 되어,정년연장 이나 노인의 일자리창출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지난 2018년 삼성생명 인생금융연구소에서 발표한 한국인의 은퇴준비지수는 54.5점으로 '주의' 수준이었습니다.

김태수 우리은행 시니어플러스 과장은,

은퇴준비의 4대 핵심영역을 재무,건강,활동,관계로 나누며 각 항목별 점수를 발표했는데요. 재무 67.8점,건강 59.1점,활동 44.2점,관계 59.8점으로 재무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들은 모두 60점 이하를 기록하며 매우 부족한 준비상태를 보였습니다.하지만,은퇴준비는 재무적인 준비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건강,여가,관계등 비재무적인 준비를 함께해야 균형잡힌 은퇴준비라고 할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시기에 국내은행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시니어 플러스" 전문 홈페이지가 우리은행에서 개설되어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니어플러스 홈페이지에서는 총5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금융서비스

■ 관심정보

■ 교육/세미나

■ 여행/쇼핑

■ 일자리정보

앞으로도 우리은행은 은퇴를 준비하는 국민모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시니어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

은퇴! 새로운 시작이다.

우리은행의 시니어플러스가 국민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를 기대한다.

우리은행 시니어 플러스 바로가기 ▶

https://www.wooriseniorplus.co.kr/ko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