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평순 감독 “대전 100년의 기적소리” 종합대상 영예
임평순 감독 “대전 100년의 기적소리” 종합대상 영예
  • 성낙원
  • 승인 2019.11.25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대전영상예술대상 시상식 성료

 

한국영화 100년을 맞이하고 “2019~2021 대전방문의 해를 기념하여 대전영화인협회(회장 성낙원)가 주최한 2019 1회 대전영상예술대상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대전영상예술대상 시상식은 대전의 새로운 영상산업도시 이미지 구축과 함께 대전 영상제작사 및 광고대행사 그리고 방송사가 한자리에 모여 업체의 정보 공유 및 교류의 장을 만들고, 다변화하고 있는 영상 시장에 빠른 대처와 업체들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여, 전문적인 영상 제작 시장의 우수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개최 했다.

 

마이더스 파트너스 대전 본부 이사이며 본 행사 부집행위원장 김무승씨의 개회선원으로 행사가 시작되었다

 

공모 작품 총 74편이 예선심사를 거쳐 25편이 본선에 올라 열띤 경쟁을 펼쳐 삼웅프로덕션 임평순 감독의 대전 100년의 기적소리가 영예의 종합대상 수상을 했다. 이 작품은 6개월여 걸쳐 만든 50분짜리 다큐멘터리다. 탄탄한 기획과 영상미가 돋보이는 촬영 등 탁월한 수준의 작품으로 심사위원들의 평을 받아 당당히 종합대상에 결정됐다. 임평순 감독은 이 작품은 철도와 함께한 대전의 100년을 다룬 다큐멘터리로 철도 역사는 대전의 발전이 얽혀 성장해 왔음을 알 수 있고, 대전이 지닌 철도문화 유산을 통해 향후 대전의 더 먼 미래의 희망을 바라볼 수 있기에 본 작품을 기획했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단편영화 부문 최수수상에 배고파필름 이경진 감독의 마치 여배우처럼이 차지했고, 홍보영화 부문에선 맥스프로 성낙춘 감독이 청주국제공항으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TV광고 부문에선 국세청 응원합니다의 김철 감독에게 돌아갔다.

 

시상식 전 부대행사로 오전 11시에 대전영상산업발전방안 토론회를 시작으로 오후 1시에 1인 미디어 창업 특강이 영상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과 일반인들의 참여율이 높아 행사장의 열기를 더했다.

 

시상식에서 대전 출신 배우 겸 탤런트 안여진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해 본 행사를 함께하며 널리 홍보하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이성한 심사위원장은 다양하면서도 소외되기 쉬운 주제들을 소재로 하여 다양한 이야기들을 쏟아놓아서 재미를 골라서 보는 즐거운 시간을 심사를 하면서 느꼈다. 광고에서는 깜찍한 아이디어들이 좋았으며 홍보영상에서는 한정된 시간에 많은 이야기들을 능력껏 쏟아내었으며, 다큐멘터리에서는 담담하면서도 필요한 이야기들을 조용히 들려주고 있어서 길 다면 다면 긴 시간 지루하지 않았다. 보는 내내 즐거웠으며 아쉬운 점은 이야기의 핵심들이 조금씩 부족한 점 들이 아쉬웠다.“고 심사 총평을 했다.

 

대전영화인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임채원작명원 임채원 원장은 연기부분, 연출부분, 촬영 편집부분의 개인상을 시상했으며, 전국 각 지역 영화인들도 시상위원으로 참여해 훈훈한 시상식을 연출했다.

 

한국영화 100주년을 기념하여 대전지역 영화발전 공로자 4명에게 표창장 및 트로피도 수여했다. 수상자들의 공적을 보면, 먼저 영화를 사랑하는 모임 김정일 회장은 시민들에게 영화 감상 기회를 제공하여 영화를 통해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베풀었다.

김진혁 대전사랑메세나 대표는 문화 취약계층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접근성 확대를 위해 소액 기부문화 전파를 위한 영화제를 9년간 300여회를 개최하고 있다.

MBS 이준희 기자는 대전지역 영상, 영화관련 뉴스를 심층 취재하여 문제점 지적 및 대안과 비전을 제시하여 대전영상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엑스포스타영상문화회 김정옥 회장은 대전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영화관을 운영하여 영화를 통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주고 있으며, 좋은 영화를 선택하고, 해설을 붙여서 영화를 추천해주는 재능기부 교육서비스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성낙원 집행위원장은 대전영상예술대상 시상식은 대전의 새로운 영상산업도시 이미지 구축과 함께 대전 영상제작사 및 광고대행사 그리고 방송사가 한자리에 모여 업체의 정보 공유 및 교류의 장을 만들고 다변화하고 있는 영상 시장에 빠른 대처와 업체들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여건을 구축하고자 개최 했다.”고 말했다.

첨부 : 1. 수상자 명단 1. .

1회 대전영상예술대상 시상식 수상자 명단

구분

종류

부분

작품명

성명

소속

작품상

대상

다큐부문

대전 100년의 기적소리

임평순

삼웅프로덕션

최우수상

다큐,단편

마치 여배우처럼

이경진

배고파필름

홍보영화

청주국제공항

성낙춘

맥스프로

TV광고

국세청 응원합니다

김 철

 

우수상

다큐,단편

따뜻한 과학, 품을 그리다

김진만

가온플레닛()

홍보영화

백제문화제오프닝

윤여봉

채널원

TV광고

국세청 마라톤 편

이종화

위드커뮤니케이션

장려상

다큐,단편

장령산 자연휴양림

천성필

창미디어

예학의 고장 논산

김민수

두레영상

홍보영화

ONCE AGAIN YUSEONG!

김진만

가온플레닛()

PBL 사랑법

김태민

우송정보대학

TV광고

취업의 골문을 가르다

송민재

우송정보대학

엔지니어스톡

이진규

디오션컴퍼니

특선

다큐,단편

끝없는 눈물

김문교

cam방송

우송 다큐 1

김지우

우송정보대학

홍보영화

인생의 반려자

이용희

우송정보대학

()실천 캠페인

김형국

 

TV광고

손이가 어죽칼국수

박옥경

 

대덕페이 인포그라피

유치상

 

개인상

최우수상

연기부문

마치 여배우처럼목수장 아들역

현승일

 

우수상

마치 여배우처럼여배우역

김예은

 

최우수상

연출부문

마치 여배우처럼

이경진

배고파필름

우수상

오송제2생명과학단지

성낙춘

맥스프로

최우수상

촬영부문

따뜻한 과학, 품을 그리다

인병룡

가온플레닛()

우수상

끝없는 눈물

조명호

cam방송

최우수상

편집부문

대전 100년의 기적소리

전찬길

삼웅프로덕션

우수상

백제문화제 오프닝

김영주

채널원

 

종합대상-삼웅프로덕션 임평순 감독-대전 100년의 기적소리
종합대상-삼웅프로덕션 임평순 감독-대전 100년의 기적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