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예비후보, 이종승‧배선호 지지 선언으로 경선 동력 얻어
강준현 예비후보, 이종승‧배선호 지지 선언으로 경선 동력 얻어
  • 도움뉴스
  • 승인 2020.03.16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승,“강준현 세종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경선‘압승’믿음‧지지”
배선호, 탄탄한 조직력 갖춘 강준현 예비후보‘세종의 힘’발휘 기대
강준현이종승배선호1
(사진제공=강준현선거사무소)(좌)배선호(중)강준현(우)이종승 

(세종=도움뉴스) 김경숙 기자 = 이종승배선호 전() 예비후보가 강준현 세종() 국회의원 예비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이종승배선호 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6일 오전 8시 조치원읍에 위치한 강준현 세종()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공개지지를 선언했다.

이종승 전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부위원장)이 지역 출신인 강준현 예비후보가 세종을 위해 일할 수 있는 후보임을 확신한다부시장을 역임하며 행정경험을 쌓은데다, 중앙당 부대변인으로 활동하면서 중앙정치 인맥도 갖춘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는 17~18일 진행하는 경선에서 압승을 할 것으로 믿는다면서 강 예비후보가 지역 출신 첫 국회의원이 돼서 세종시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믿고 지지선언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배선호 전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대변인)지금까지 (제가) 관계를 맺어왔던 권리당원들이나 30~40대 청년들 역시 강준현 예비후보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강하다면서 조직력이 탄탄한 강 예비후보가 이번주 진행되는 세종 을 경선에서 압승을 거두고 여당 대표주자로서 본선에서도 큰 승리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예비후보는 이종승 부위원장와 배선호 대변인까지 적극 지지를 받으면서 이번주 열릴 세종 을 경선 레이스에서 큰 동력을 얻게 됐다.

강준현 예비후보는 당내 결속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이종승 부위원장, 젊은 감각을 지닌 배선호 대변인이 적극 지지선언을 해줘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이 여세를 몰아 이번 경선에서 기필코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강준현 예비후보에 대한 지역 단체들의 릴레이 지지선언도 이뤄지고 있다.

앞서 지난 3일에는 세종시 5개사 (법인)택시노동조합 250여 명이 첫 주자로 공개지지를 선언한데 이어 지난 6일에는 세종시 3·4생활권 상가건축주연합회가 강 예비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