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스피커로 만드는 아름다운 공간의 집
인테리어 스피커로 만드는 아름다운 공간의 집
  • 도움뉴스 기자
  • 승인 2020.04.16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 스피커로 만드는 아름다운 공간의 집!㈜나팔

 

 


"㈜나팔의 스피커는 공간을 따로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공간 효율이 극대화되고, 디자인적으로 완벽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나팔은 공간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Home UX 디자인 회사다. 주도적인 삶, 꿈꾸는 것을 현실로 이루는 삶을 살고 싶었던 이윤배 대표는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 알 수 없는 미래지만, 그만큼 무엇이든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 그렇게 시작한 회사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공간에 음악을 담다’이다. 액자나 조명, 스툴, 협탁 등의 인테리어 오브제에 스피커 기능을 넣은 것.

“좋은 소리를 들려주는 것이 주된 역할인 스피커가 굳이 자리를 차지하고, 인테리어 디자인에 어울리지 않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싶었습니다. 거기에 국내 대표적인 뮤지션들이 인정한 사운드로 품질면에서도 뒤지지 않죠.”

집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되고 있는 요즘, 집은 휴식의 공간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누구라도 느끼고 있지만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서 넓고 안락한 집에 산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어떻게 하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면서 감성적으로 아름다운 집이 될 수 있을까?’를 고민하던 이윤배 대표는 편히 쉴 공간, 휴식을 제품개발의 키워드로 잡았다.

IBK창공(創工)에 지원하게 된 것은 회계, 인사, 노무, IR 등 사업에 필요한 영역에 대한 도움을 받기 위해서였다. 특히, 하드웨어 제품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의 경우 시제품을 제작하기에 많은 부담이 따른다. IBK창공(創工)에서 관련된 코칭과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고. 앞으로 ㈜나팔은 ‘인테리어 스피커’라는 카테고리에서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우리나라는 국제적으로 내세울 만한 전문 분야의 중소기업 회사 브랜드가 많지 않습니다. 캐논, 니콘, 다이슨, 이케아, 네스프레소처럼 특정 분야에서 상징과 같은 브랜드. 대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가 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