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리더십 최고위과정 제4기 입학식 및 개강
대한리더십 최고위과정 제4기 입학식 및 개강
  • 성낙원 기자
  • 승인 2020.04.2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기 원우회 회장으로 정지웅(골드엠 비지니스 대표이사) 원우 선출
충남대학교 평화안보대학원과 공동 개설
성공하는 리더들이 우선 선택하는 최고위 리더십 교육기관
대한리더십 최고위과정 제4기 입학식이 2020. 4. 23 KT 인재개발원 제1연수관 204호에서 열렸다.
대한리더십 최고위과정 제4기 입학식이 2020. 4. 23 KT 인재개발원 제1연수관 204호에서 열렸다.

대한리더십센터(원장 이승복)가 주최하고 충남대학교 평화안보대학원이 공동 개설하는 대한리더십 최고위과정 제4기 입학식 및 개강이 지난 23일 오후 7KT인재개발원 제1연수관 204호에서 열렸다.

코로나19로 계속 미루어오다 수강생들의 향학 열기가 뜨거워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철저한 소독과 전 참가자가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진행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신입생 60명과 강병수 충남대학교 교학부총장, 이승복 리더십센터 원장, 1기 전순옥 회장, 2기 유익선 회장, 3기 김진성 회장, 윤종명 대전시의원을 비롯한 많은 동문들이 참석해 축하를 했다.

입학식 식전 축하공연에 바리톤 여진욱, 소프라노 조용미 교수의 축하 공연과 박상하 음악감독이 색소폰을 연주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어 이승복 원장은 제4기 대한리더십 최고위과정 신입생 60명에 대한 입학허가 선언을 하고 이어서 이관수 원생이 신입생 대표로 신입생 선서를 했다.

 

이승복 원장은 입학식사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인데 마침 정부에서 거리두기 완화를 해서 오늘 입학식을 하게 되어 기쁘며 환영한다.“고 했고 강병수 교학부총장님과 기수별 동문회장님과 동문님 모두 감사한다.“고 전했다.

입학허가 선언 - 이승복 원장
입학허가 선언 - 이승복 원장

이어서 충남대학교 강병수 교학부총장은 먼저 2020 4기 대한리더십 최고위과정에 참석해주신 원생 및 내빈께 감사를 드리고 환영한다.“라며 인사하고 우리나라는 리더십 위기를 맏고 있다.‘며 리더와 보스에 대해 설명 했다. ”첫째, 리더는 대중의 눈으로 세상을 보지만 보스는 자기의 눈으로 세상을 본다. 둘째, 리더는 자기와 의견을 반대하는 사람을 가까이 하지만, 보스는 자기와 의견을 달리하는 사람을 미워한다. 셋째, 리더는 타협을 잘 하고 대화를 즐기는데 보스는 타협을 모르고 대화를 거부한다. 넷째, 리더는 무엇이 잘 못되었는가를 알려주지만 보스는 누가 잘못하고 있는가를 지적한다.“라며 리더십에 대한 이러한 관점에서 4기 원생들은 보스가 아닌 리더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역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축사 - 강병수 충남대학교 교학부총장
축사 - 강병수 충남대학교 교학부총장

4기 원우회 총회는 회칙 승인에 이어 정지웅(골드엠 비지니스 대표이사) 원우를 만장일치로 초대 회장으로 선출했고, 감사엔 김석경 대전KBS 방송문화국장을 선출했다. 사무국장은 이관수 원생을 위촉했다. 정지웅 회장은 책임이 막중한데 앞으로 원우님을 모시고 큰 배가 항해를 하는데 선장과 항해사가 공동체가 되서 가듯 여러분과 기쁨과 슬픔을 같이 할 수 있는 회장이 되겠다.“라며 당선 소감을 전했다.

대한리더십 4기 원우회 정지웅 회장 당선 소감 발표
대한리더십 4기 원우회 정지웅(골드엠 비지니스 대표이사) 회장 당선 소감 발표

대한리더십 최고위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변화와 다양한 창조의 시대에 개인과 조직의 발전과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한 개인능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 사고의 함양, 리더십 스킬의 습득, 지도역량을 개발하여 경영자 및 관리자들을 실천형 전문인재로 양성한다. 또한 올바른 가치관과 공동체의식, 비전, 방향, 행동계획, 실행을 선도하여 더 좋은 세상을 이끌어 가는 진정한 리더를 양성한다.

대한리더십 최고위과정 4기의 특징은 충남대학교 평화안보대학원의 공동개설에 의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개인과 조직이 함께 성장하며 성공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리더십센터, 교수진, 원우회 간 상호 인적교류를 통한 동문회 결성 및 활성화와 지속적인 수료생 배출로 인적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동문회 결성 및 활성화를 한다.

수료 시 대한리더십센터 리더쉽 지도사 자격증을 수여하고, 리더십학회 정회원 활동, 수료 후 본 과정 무료 청강 및 2회 등록 시 발전위원회 위원모임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대한리더십 최고위과정 학사일정

회차

/

강의내용 및 행사

교수/주관

1

4/10

리더십최고위과정 4기를 위한 작은 음악회

이승복 원장

2

4/23

입학식/기조 특강

이승복 원장

3

4/23

원우회 총회(회칙승인, 임원선출)

원우회

4

5/7

이순신 리더십

임원빈 교수

5

5/14

봉사의 리더십(드로잉콘서트, 내 이름이 꽃이다)

박석신 화가

6

5/21

외부 체험학습

리더십 센터

7

5/28

서번트 리더십

안홍선 교수

8

5/29

12-국내연수/원우회 단합대회

원우회 행사

9

5/30

12-국내연수/원우회 단합대회

원우회 행사

10

6/4

글로벌 혁신의 리더십

이승복 원장

11

6/11

변혁적 리더십(충남대 부총장)

강병수 부총장

12

6/18

21세기 리더십(17대 충남대 총장

정상철 총장

13

6/25

리더스 포럼(원우 사레발표 및 음악회)

원우회 행사

14

7/2

소통의 리더십(효과적인 의사소통 기법)

김태옥 교수

15

7/9

수료식 및 시상

이승복 원장

16

7,8월중

해외 졸업여행

원우회 행사

사회-서재형 교육실장
사회-서재형 교육실장
박상하 음악감독 색소폰 축하연주
박상하 음악감독 색소폰 축하연주
대한리더십 최고위과정 4기 원우회 감사 김석겸(KBS문화사업국장)
대한리더십 최고위과정 4기 원우회 감사 김석경(KBS 방송문화국장)
이관수 신입생대표 신입생선서
이관수 신입생대표 신입생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