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의 반격,침대가 없는 침대 매장
오프라인의 반격,침대가 없는 침대 매장
  • 도움뉴스 기자
  • 승인 2020.04.27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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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의 주도권은 온라인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살길은 강렬한 콘텐트
매출보다 브랜드 인지도 높이는 게 관건

 

침대는 1도 안파는 침대 매장…오프라인 매장반격 시작됐다

 

 

비슷한 관심사 가진 ‘사람’을 만나게 하라!

오프라인 매장의 하락세는 예견된 일이었다.

백가지 상품이 있다는 백(百)화점은 수만 가지 상품을 보유한 온라인 매장을 따라가기 어렵다.

아마존과 배달의 민족, 쿠팡과 마켓컬리 등 온라인 기반의 대형 유통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그 흐름은 더 거세졌다.

하지만 코로나19 이전까지는 내일 먹을 음식을 사러 대형 마트에 갈지, 마켓컬리의 주문 버튼을 누를지 개인의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었다.

코로나19 이후, 선택지마저 사라졌다. 집 밖 매장보다 '집콕' 생활이 바람직하다는데 어쩌겠나.

코로나19가 해결된 미래엔 어떨까. 소비자는 한 번 맛본 온라인 세계의 편리함을 쉽게 잊을 수 있을까.

코로나19가 소매업의 미래를 바꾸고 있다는 얘기가 나오는 이유다.

온라인 쇼핑이 일상화된다면, 인건비·임대료를 감당해야 하는 오프라인 매장은 낡은 사업 모델로 전락할 수 있다.

그렇다고 오프라인 매장이 아예 없어지진 않을 터. 온라인에 주도권을 뺏긴 오프라인 매장은 어떤 경쟁력을 갖춰야할까.

 

기사출처 / 중앙일보 :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2995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