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플랜 코리아, 세계 3대 광고제 ‘뉴욕페스티벌’서 그랑프리·골드 수상
서비스플랜 코리아, 세계 3대 광고제 ‘뉴욕페스티벌’서 그랑프리·골드 수상
  • 성낙원 기자
  • 승인 2020.05.07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랑프리 1개, 골드 1개… 2018년 이후 3년 연속 수상
AI 점자 번역 소프트웨어 닷 번역 엔진 (서비스플랜 코리아)
AI 점자 번역 소프트웨어 닷 번역 엔진 (서비스플랜 코리아)

 

서비스플랜 코리아가 ‘2020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 광고제에서 그랑프리와 골드상을 수상했다.

 

칸 광고제, 클리오 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평가되는 뉴욕 페스티벌은 전 세계 광고 전문가 300명이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정한다. 2020년은 코로나19 여파로 100% 온라인 심사가 진행됐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54일 미국에서 열린 뉴욕 페스티벌 광고제에서 국내 스타트업 닷의 닷 점자번역 엔진(Dot Translate)’ 캠페인으로 그랑프리 1골드 1파이널리스트 1개를 수상했고, P&G의 팸퍼스 캠페인으로 총 4개 부문의 쇼트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고 6일 밝혔다.

 

닷 점자번역 엔진 캠페인은 ‘Positive World Impact: Empowerment, Accessibility’ 부문의 그랑프리, 골드와 ‘Digital/Mobile - Best Use - Innovation Technology’ 부문의 파이널리스트까지 총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닷 점자번역 엔진은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의 번역 기술을 소개하는 캠페인으로 수많은 번역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한 점자 번역이 가능한 엔진의 장점을 쉽고 직관적으로 소개해 전 세계에서 공감을 얻었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2014년 한국의 기술혁신 스타트업인 닷을 처음 만나 닷 설립 초기부터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파트너로서 함께해왔다.

 

서비스플랜 코리아 강지현 대표는 “3년 연속 뉴욕 페스티벌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이번 수상은 지난 수년간 세계 무대에서 닷의 마케팅을 전담하고 컨설팅 해온 서비스플랜의 브랜드 인큐베이션 역량의 결실이라고 볼 수 있다. 양사의 파트너십 관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팸퍼스 캠페인이 4개의 쇼트리스트에 올랐다는 것 또한 매우 고무적이다. 국제광고제는 워낙 경쟁이 치열한데다 특히 필름 부문은 세계적인 영상 캠페인이 완성도와 아이디어를 놓고 경합하는 부문이라 우리 캠페인이 세계 무대에서 크리에이티브로 주목받은 큰 성과라고 덧붙였다.

 

P&G 코리아 한혜진 부장은 서비스플랜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이번 뉴욕 페스티벌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캠페인에 담은 메시지처럼 앞으로도 팸퍼스는 아기의 꿈과 성장을 응원하고 이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4개 부문 쇼트리스트에 오른 팸퍼스와 함께라면 아기의 꿈은 계속됩니다캠페인은 호기심 가득한 아이가 꿈속에서 겪는 모험을 그린 작품으로 상상력이 넘치는 영화 같은 애니메이션 스토리와 영상미로 주목을 받았다.

 

한편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뉴욕 페스티벌 외에도 앤디어워즈(Andy Awards) 광고제에서 닷 번역 엔진(Dot Translate)으로 2개의 금상을 수상하고, ‘더 굿 리포트 2019(The Good Report 2019)’에서 닷 미니(Dot Mini) 캠페인으로 가장 성공적인 제품 캠페인 8, 가장 성공적인 에이전시 9위에 선정되는 등 해외 시상식에서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서비스플랜코리아 개요*

 

서비스플랜그룹의 한국지사인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본사인 서비스플랜그룹의 혁신적인 DNA를 이어받아 크리에이티브 한 광고를 제작하는 종합 광고 대행사로서 한국 시장에 맞는 다이내믹한 모델로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서비스플랜그룹은 1970년 창업자 피터 할레(Peter Haller)가 설립, 그의 대를 이은 플로리안 할레(Florian Haller) CEO가 이끄는 독일 뮌헨 소재의 유럽 최대 독립 종합광고회사이다. 창업자 피터 할레와 플로리안 할레 CEO는 독일 베를린 커뮤니케이션 박물관의 광고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서비스플랜그룹은 글로벌 광고시장의 전반적인 침체 분위기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직원 수도 크게 늘어나 2020년 기준 전 세계 38개 지사에서 약 41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독일 및 유럽, 중동, 아시아 경제 거점 지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미국 뉴욕에도 지사를 오픈했다.

웹사이트: http://serviceplan.co.kr

 

*관련링크*

뉴욕 페스티벌 수상자 리스트:

http://www.nyfadvertising.com/Winners/WinnerDetailsNew/83227359-5c0c-41a1-ae93-d7e5cf598959

 

닷의 인공지능 기반 점자번역 엔진케이스 필름:

http://www.facebook.com/ServiceplanKR/videos/527437088160728/

 

팸퍼스의 팸퍼스와 함께라면 아기의 꿈은 계속됩니다캠페인 필름:

http://youtu.be/jqMn11djF1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