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시가스협회-그린라이트, 비영리기관 차량 지원 사업 ‘도시가스 민들레카’ 재개
한국도시가스협회-그린라이트, 비영리기관 차량 지원 사업 ‘도시가스 민들레카’ 재개
  • 성낙원 기자
  • 승인 2020.05.07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6일부터 카니발 민들레카 운행 재개… 전세버스는 중단 유지
차량 방역 및 생활 방역 세부지침에 의한 안전관리 시행
7월 아동·청소년기관 대상 경비지원 여행 모집 및 이벤트 진행
도시가스 민들레카 카니발이 서비스 재개에 따라 차량 살균 방역을 시행 중이다 (한국도시가스협회 사진제공)
도시가스 민들레카 카니발이 서비스 재개에 따라 차량 살균 방역을 시행 중이다 (한국도시가스협회 사진제공)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송재호)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하는 비영리 사회복지기관 무상 차량 지원 사업 도시가스 민들레카6일부터 운행을 재개한다.

 

이번 서비스 재개는 코로나19에 대한 대응이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에서 생활 방역으로 전환됨에 따른 것으로 카니발 민들레카에 대한 서비스만 재개된다. 다수 인원이 밀집된 공간에서 여행해야 하는 전세버스 민들레카의 서비스 중단은 유지한다.

 

카니발 민들레카는 차량 내 감염 예방을 위해 주 1회 연막 살균소독과 매일 분무소독을 시행 중이며 정부의 생활 방역 세부지침에 기준으로 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민들레카 이용 시 마스크 미착용 37.5도 이상의 체온 14일 이내 해외 여행력이 있는 경우는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다.

 

한편 민들레카는 525일까지 ‘7월 경비지원 여행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7월 경비지원여행은 아동·청소년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카니발 민들레카 차량 1, 유류충전 1, 여행경비 32만원을 지원한다.

 

도시가스 민들레카 운영 재개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민들레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린라이트 개요*

그린라이트는 모든 사회구성원이 자유롭게 자신의 삶을 선택할 수 있도록 물리적인 장벽뿐만 아니라 심리적 장벽이 부서질 수 있도록 사회구성원의 이동권을 지원하고 있다.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링크*

민들레카 공식 홈페이지: http://www.minca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