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유·초·중·고 등교개학 일정 순연 발표
대전교육청,유·초·중·고 등교개학 일정 순연 발표
  • 도움뉴스 기자
  • 승인 2020.05.12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육부의 등교개학 순연 발표에 따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의 등교개학을 5월20일 고등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일주일씩 순연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등교개학 일정 순연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확산됨에 따른 조치로,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기본방침에 따라 고3 학생의 등교를 5월 20일로 연기하고, 5월 27일에는 고2, 중3, 초1~2, 유치원, 6월 3일에는 고1, 중2, 초3~4학년, 6월 8일에는 중1, 초5~6학년까지 등교개학을 실시한다.

 

○ 등교개학 일정이 순연됨에 따라 대전시교육청에서는 더욱 철저한 학교 방역 체계를 유지하면서 등교수업 시작 이전까지 원격수업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아울러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한 관리 및 점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전 교원에게 배부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학교생활 안내』(리플릿) 자료를 적극 활용하여 단위학교에서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도록 안내하였다.

 

□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등교개학 일정 순연과 관련하여‘대전시교육청에서는 모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교육정책을 추진할 것이며, 안전한 환경 속에서학교 교육이 내실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모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