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아침을 여는 목소리 청렴방송 운영
대전교육청,아침을 여는 목소리 청렴방송 운영
  • 도움뉴스 기자
  • 승인 2020.06.0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을 여는 청렴한 목소리, 즐겁게 청렴합시다.
대전교육정보원, 청렴韓마디 클린 방송 운영

 

□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은 6월 3일(수)부터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청렴 이야기를 소개하는 청렴韓마디 클린방송을 시작했다.

○ 청렴시책의 하나로 운영되는 클린방송은 매주 수요일 근무시간 전인 8시 50분부터 5분내외 동안 진행되며 부서별로 희망하는 직원들이 직접 원고를 작성하고 방송하게 된다.

○ 직원들은 청렴 관련 우수사례, 청렴도서 독후감, 고사 또는 명언, 청렴 소신 및 공무원 행동강령 주요 내용 등 다양한 청렴 이야기를 자유로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방송 직후 이어지는 청렴퀴즈를 맞추는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 첫 방송인 3일에는 일일DJ로 선정된 OOO주무관이 조선시대 청백리 정갑손의 일화를 전달하고 청렴퀴즈를 내는 등 유쾌하게 방송을 진행하여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 매주 방송 후에는 방송내용을 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내부망을 통해 배포하고 개선방안을 수렴하여 내실있는 청렴방송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은 “자발적이고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청렴교육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즐거운 방식으로 전 직원이 함께 소통하며 교육가족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조직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