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만 좋으면 모든 것이 콘텐츠다
아이템만 좋으면 모든 것이 콘텐츠다
  • 도움뉴스 기자
  • 승인 2020.06.0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미디어 시장이 나날이 커져간다.

자신이 진정 원하는 일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취미활동을 하며 즐거움을 얻는다.

요즘은 취미에서 그치지 않고 깊이 있는 배움과 실행을 통해 그것을 제2의 직업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간다. 전문가와 비전문가의 경계가 모호해진 요즘, 좋아하는 것으로 멋진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이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가 된다.


YOUTUBE

(좌)ⓒ 슈스스TV, (중)ⓒ 블랑주니 BlancJoony, (우)ⓒ PICNICAMP 감성채널

한혜연의 품격 있는 패션 방송슈스스TV
슈스스는 슈퍼스타 스타일리스트를 줄인 말로 한혜연의 개인 미디어 채널이다. 매주 목요일 저녁 9시에 새로운 영상이 업로드된다. 수많은 방송 출연으로 이미 우리에게 친근하게 다가오는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풍부한 지식과 감각으로 패션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시즌 트렌드, 스니커즈 스타일링, 니트 한 벌로 일주일 돌려 입기 등의 재미있는 기획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시청자를 ‘베이비’라고 부르는 그녀의 귀여운 입담에 마법처럼 빠져들 것 만 같다.


감각적인 프랑스 자수를 배운다블랑주니 BlancJoony
슬슬 날씨가 더워지면서 집에서 나가기 망설여지는 계절이 왔다. 이럴 때일수록 평소에 관심을 가졌던 취미활동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블랑주니는 프랑스 자수를 쉽게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이다. 다양한 도안과 영상이 올라와 있어, 독학으로 자수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도 추천할만하다. 입체 꽃 수놓기, 초보자를 위한 9가지 기초 스티치 배워보기, 꽃 리스 프랑스 자수 등 혼자서 도전해 볼 만한 것들이 많다.


섬세한 영상미가 돋보이는PICNICAMP 감성채널
감성 캠핑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피크니크캠프. 계절의 변화에 따른 감성적인 공간을 찾아 직접 캠핑을 할 수 있게 세팅하고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을 보여주는 유튜브다. 아름다운 자연과 그곳에서 홀로 즐기는 고즈넉한 낭만, 그리고 조용히 나를 돌아보는 사색의 시간까지. 누구나 꿈꾸는 솔로 캠퍼의 모습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최근 업로드된 ‘달려라 안나’는 자신의 반려견인 안나와의 첫 캠핑을 소재로 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흥미를 자아내고 있다.

DRAMA
아이템만 좋으면 모든 것이 콘텐츠다(좌)ⓒ 야식남녀, (중)ⓒ 저녁 같이 드실래요?, (우)ⓒ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당신에게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야식남녀
돈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된 거짓말과 그 거짓말로 인해 자신이 사랑하게 된 여자를 궁지로 몰아넣고, 또 그 거짓말로 인해 자신을 사랑하게 된 남자에게 상처를 주는 한 남자의 이야기다. 연이은 불행으로 가게를 잃을 위기에 처한 진성은 비스트로의 단골손님인 아진이 기획한 예능 프로그램 ‘야식남녀’의 출연자를 구한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오디션에서 참가자로 나타난 진성. 절망의 끝에 선 청춘들의 눈물과 상처를 드라마는 그려내고 있다.
방영정보 : JTBC(월, 화) 오후 09:30 5월 25일 첫방송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저녁 같이 드실래요?
사랑의 감정이 퇴화된 두 남녀의 로맨스 드라마. 원작은 박시인 작가의 웹툰 <저녁 같이 드실래요?>다. 감정이 메마른 두 남녀가 함께 저녁식사를 하면서 서로의 매력에 빠져들며 일어나는 일들을 그렸다. 혹독한 연애 후유증으로 연애 휴업을 선언한 송승헌과 서지혜를 비롯해 두 주인공의 옛 연인인 이지훈과 손나은이 펼치는 맛깔나는 로맨스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방영정보 : MBC(월, 화) 오후 09:30 5월 25일 첫 방송


평범한 이 시대의 가족 이야기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이 시대에 가족이라는 건 어떤 의미일까? 가족 같은 타인, 타인 같은 가족의 오해와 이해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가족인데 ‘나’에 대해 아는 게 별로 없고, 가족이 아닌 관계지만 ‘나’에 대해 모르는 게 없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흥미롭게 구성된다. 세상의 평범한 가족들의 이야기를 다뤘지만 특별한 반전 매력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니, 기대를 모아봐도 좋다.
방영정보 : tvN(월, 화) 오후 09:00 6월 1일 첫 방송

AUDIO CLIP
아이템만 좋으면 모든 것이 콘텐츠다(좌)ⓒ 윈터웨일 ASMR, (중)ⓒ 살림을 놀이처럼, (우)ⓒ 버럭 엄마, 우아하게 아이 키우기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소리윈터웨일 ASMR
소리가 주는 편안함을 느껴본 적이 있는가? 우리는 좋은 소리에서 안락함과 평화로움을 찾는다. 윈터웨일은 그가 좋아하는 영화나 소설, 그리고 좋아했던 공간의 분위기를 소리로 만들어 청취자에게 제공한다. 공부나 독서를 할 때, 또 휴식을 취할 때도 들으면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마음이 포근해지는 빗소리나 놀이공원 소리, 가슴이 뚫리는 하와이의 파도소리나 바람에 흔들리는 대나무 숲의 잎사귀 소리. 매주 일요일 새로운 소리가 연재된다.


뉴질랜드 시골아낙은 이렇게 산다살림을 놀이처럼
살림은 지겹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즐거운 놀이라고 말하는 뉴질랜드 시골아낙. 그녀는 뉴질랜드 시골에서 자연이 주는 소확행을 누리면서 살아가고 있다. 그 예쁜 감성 그대로 청취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들려주는 오디오 클립. 세탁기에 넣어야 할 빨래 양이나 변색된 은수저 광택 살리는 법, 먹다 남은 맥주 요리에 활용하는 법 등 다양한 살림 상식을 담았다. 살림의 궁금한 점이나 좋은 살림 노하우를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을 언제나 반갑게 맞아주며 메일 교류도 끊이지 않고 있다.


육아는 너무 어렵다는 당신버럭 엄마, 우아하게 아이 키우기
아이를 키우는 게 쉬운 사람이 어디 있을까 싶지만, 자신만의 신조로 아이 교육을 해 나가는 사람도 있다. ‘잘 키우고 싶은데, 그래서 버럭 한 것뿐인데...’, 마음처럼 되지 않아 답답한 부모에게 추천하는 오디오 클립. 임영주부모교육연구소 소장 임영주가 우아하게 아이를 키우기 위한 육아 지식을 알려준다. 아이의 몸과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머리 육아, 가슴 육아, 실천 육아라고 이야기하는 임영주 소장의 조언에 귀 기울여 보자.

MUSIC
아이템만 좋으면 모든 것이 콘텐츠다(좌)ⓒ 태연, (중)ⓒ 아이유, (우)ⓒ 먼데이키즈, 켄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시간태연 - Happy
태연이 새 싱글 앨범 Happy를 발매했다. Happy는 올드스쿨 두왑(doo-wop)과 알앤비를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한 알앤비 팝 장르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시간에서 느끼는 따뜻하고 포근한 설렘을 담은 곡이다. 태연은 한국 여자 솔로 가수로 ‘믿고 듣는 탱구’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게 내놓는 곡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808 드럼머신 사운드와 풍성한 보컬 하모니의 조화가 신선함을 더한다.


스물여덟의 나의 인생아이유 – 에잇
아이유(IU)의 디지털 싱글 앨범, 에잇.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팝락으로 동갑내기 뮤지션인 방탄소년단 슈가가 함께했다. 슈가는 아이유와 공동 프로듀싱은 물론, 피처링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으며, 두 사람은 스물여덟 뮤지션으로서의 공감대를 토대로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그들만의 시너지를 ‘에잇’에 녹여냈다. 아이유의 인기곡인 ‘스물셋’, ‘팔레트’에 이은 나이 시리즈 곡으로 스물여덟을 고백한 짧은 소설 같은 방식으로 풀어낸다.


이별에 아파본 적 있나요?먼데이키즈, 켄 – 견뎌야 하는 우리에게
빅스의 메인보컬 켄과 먼데이키즈 이진성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공개했다. 발매된 싱글 앨범은 이별, 혹은 또 다른 무언가로부터 견뎌내야 하는 모두에게 슬픔을 넘어 울림과 깊은 여운을 전하고자 한다. 먼데이키즈의 이진성이 전체 프로듀싱을 맡아 음악적 완성도를 더했다. 먼데이키즈는 한승희와 임한별이 지난 2015년 팀을 탈퇴한 후 이진성 1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Words. 김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