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대전상업경진대회,대전여상에서 개최
제10회 대전상업경진대회,대전여상에서 개최
  • 도움뉴스 기자
  • 승인 2020.06.26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상업경진대회 개최 & 창의관 개관식 

 

 □ 대전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의 ‘꿈과 도전의 한마당’인 제10회 대전상업경진대회가 지난 25일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개최되었다.

○ 상업경진대회는 상업·정보계 고등학교 계열 과목과 관련된 분야에서 재능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다양한 변화에 대응하고 전공실무능력을 함양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 경진 분야는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금융실무, 비즈니스프로그래밍,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리젠테이션의 10종목으로 상업·정보계열 특성화고 학생 137명과 지도교사 및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와 관련해 사전에 대회 장소의 방역을 마치고 모든 참가자들이 예방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질서정연하게 진행되었다.

○ 또 같은 날 상업경진대회 개최장소인 대전여상의 ‘창의관’ 개관식이 열려 대전광역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을 비롯한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고 새롭게 건축된 창의관은 최첨단 실습실과 세미나실, 중역회의실 및 강의실 등을 갖추고 있어 향후 지역사회를 위한 교육의 장으로도 폭 넓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 대전여자상업고 윤정환 교장은 “상업경진대회를 통해 상업·정보계 학생들이 저마다 쌓아온 기량을 발휘하고 도전하는 과정 자체를 즐기며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