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육복지사 직무연수 실시
대전교육청, 교육복지사 직무연수 실시
  • 도움뉴스
  • 승인 2020.07.2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취약 학생의 코로나 대응 지원방법 및 문제유형별 접근방안 공유
교육복지안전과 (1)
(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교육복지안전과 교육복지사 연수실시

(대전=도움뉴스) 김경숙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전문 인력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해 7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교육복지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복지사 직무연수'는 교육복지사의 경력에 따라 기초, 심화, 보수 과정으로 나눠 진행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재난 상황의 학생관리 실제Ⅰ,Ⅱ▲학생관리 길라잡이 ▲청소년 성(性)문제의 이해 ▲스마트폰 중독의 이해 ▲사례로 보는 폭력의 이해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특히, 7월 23일에 진행하는 재난 상황의 학생관리 실제’과정에서는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위기학생 증가와 교육취약 학생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코로나 대응 학생지원에 대한 타시도 사례공유 및 교육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연수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각 과정별 15명으로 제한하고「코로나19 예방지침」을 참석자에게 사전 안내하는 등 철저한 방역을 통해 안전한 연수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조윤옥 교육복지안전과장은“코로나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교육취약 학생에 대한 지원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만큼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복지사가 학생 지원에 적극 힘써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