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지원
대전시, 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지원
  • 김경숙 기자
  • 승인 2020.07.2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대전 벤처스타 데모데이 개최 -

 대전시는 28일 오후 2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콜라보룸(KAIST 나노종합기술원 9)에서 5회 대전 벤처스타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대전 벤처스타 데모데이는 대전지역 내 창업기관과 대학이 보육한 우수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기술창업기업에 관심 있는 투자자 와 스타트업을 연결시켜주는 투자금융 네트워크 프로그램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미래 유니콘의 새싹을 만나다를 주제로 4차산업 관련 혁신기술을 보유한 11개 스타트업 기업의 피칭과 투자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발표가 끝난 뒤에는 투자상담을 위한 11 후속 미팅이 이뤄졌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이날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참가기업들은 온라인 송출을 위한 장비가 마련된 콜라보룸에서 발표를 하고 투자자들은 온라인으로 접속해 발표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스타트업 피칭은 브이플러스랩, 하얀마인드, 이퀄스킨, 에이유, TEEWARE, 4s mapper, 마이크로시스템, 리코, tAB, 에이런, 헬스바이옴 순으로 진행됐으며, 발표 후에는 희망 투자자와 11 온라인 투자상담이 이뤄졌다.

 

20189월 개최를 시작으로 5회를 맞는 이번 데모데이에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기술지주회사 등 10개의 투자회사가 참여했다.

 

대전시 박문용 기업창업지원과장은 지역 우수기업이 적기에 투자유치를 받아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투자자와 스타트업간 연계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