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지방세 납부, 보다 쉽게 보다 스마트하게”
대전시“지방세 납부, 보다 쉽게 보다 스마트하게”
  • 김경숙
  • 승인 2020.08.2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고지, 자동이체를 활용하자 -

 

지방세는 대전시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되는 필수 재원으로 대부분의 시민들이 성실히 납부하고 있다. 그런데 간혹 고지서를 받지 못하거나 깜박하여 기한 내 납부를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전시는 지방세 납부시 전자고지(송달)나 자동이체를 활용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전자고지(송달)는 종이 고지서를 대신하여 스마트폰이나 위택스 전자사서함 등을 통해 고지서를 받는 것으로 확인이 쉬울 뿐 아니라 바로 납부까지 할 수 있어 종이 고지서 보다 편리하다.

 

전자고지 신청은 스마트폰의 경우 금융기관 모바일앱(금융결제원, 기업·국민·농협·하나·신한·부산·대구·광주·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케이뱅크)이나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을 통해서 할 수 있고 PC 사용자는 위택스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자동이체는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며 언제라도 취소 가능하다.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자동 납부 되어 실수로 기한을 넘길 염려가 없다.

 

신청이 가능한 지방세로는 등록면허세(면허분),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균등분) 4가지이며 전자고지(송달)와 자동이체를 모두 신청하면 고지서당 500, 하나만 신청하면 15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지방세 납부 편의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지방세 납부를 위해 전자고지(송달)와 자동이체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