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으로 시작해 혁신으로 끝난 교원 자격연수
안전으로 시작해 혁신으로 끝난 교원 자격연수
  • 김경숙
  • 승인 2020.08.2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유·초·중등 교원 자격연수 실시 -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202083()부터 814()까지 교사 1급 정교사 자격연수(216) 및 교감 자격연수(69)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감 자격연수는 성찰, 리더십을 비롯하여 교무운영, 교육지원, 업무 조정 및 갈등 관리 등의 교과목으로 편성하여 학교관리자로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하였고,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3년 이상 경력의 교사를 대상으로 미래사회 변화와 국가 교육정책에 대한 소양 겸비는 물론, 교과지도와 생활지도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자격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줌(Zoom)을 이용한 쌍방향 화상연수를 운영하여 연수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고, 뉴노멀 시대의 교육 동향에 부응하는 신개념 비대면 자격연수로 추진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충남여자고등학교 김기신 선생님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방역을 바탕으로 쌍방향 화상연수와 집합연수의 비율을 적절히 조절하여 자격연수를 운영하여 자격연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만족도 높은 연수가 된 것 같다고 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합연수가 어려운 상황에서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연수를 체험해 봄으로써 미래 교육에 대한 시사점을 가지고 다가오는 뉴노멀 시대의 교육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역량을 함양하는 연수가 된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