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화상에서 만나 학생평가 실무 능력을 업그레이드 !
온라인·화상에서 만나 학생평가 실무 능력을 업그레이드 !
  • 김경숙
  • 승인 2020.08.2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생평가 업무담당자」 연수 -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831() 15시부터 2020학년도 학생평가 업무담당자 연수를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활용하여 동부교육지원청 내 중학교 38교 교사들의 평가업무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실시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평가 지침 변경과 지필평가 및 수행평가 시행 과목수 축소, 횟수 조정 등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현장을 지원하고 학교의 업무 부담을 완화하고자 비대면으로 실시되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중학교 학생평가지원단으로 활동 중인 세 분의 선생님이 강사로 나서 2학기 평가 지침 수정 사항 및 감사 지적 사항 안내, 학생평가 나이스 매뉴얼 안내, ·논술형 평가 관련 안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번 연수에 참여한 학교 담당자는 연수 장소로의 이동없이 학교에서 연수를 들을 수 있다는 것도 새롭고 유례없는 감염병의 전국적 유행으로 변경된 다양한 지침 및 원격수업으로 인한 평가의 변화 방향에 대한 정보 등 현장에서 절실히 필요했던 내용들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어 공정한 평가 시행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 같다.” 소감을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희선 중등교육과장은앞으로도 학생의 비판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서·논술형 평가의 기반을 조성하고 학생평가 업무 담당자의 체계적 문제 해결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학생평가 업무 처리의 역량을 제고하여 학업성적 및 관리의 내실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