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몽골교원 초청 정보화연수 원격연수로 운영
대전교육청, 몽골교원 초청 정보화연수 원격연수로 운영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0.08.2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몽골교원 교육정보화 원격연수 실시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9월부터 12까지 몽골 교원 40(2021년 초정연수 참가예정자 20, 초청연수 기 수료자 20)을 대상으로 교육정보화 원격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세계적인 코로나19 대확산으로 국가 간의 방문 교류가 어려운 시점에서 몽골과의 지속적인 교육정보화 교류를 위하여 교육부와 협력하여 글로벌 네트워크 유튜브 채널(LEAD TV)을 새롭게 구축하였다.

 

비대면 뉴노멀 시대에 맞추어 ICT를 활용한 유튜브 채널(LEAD TV)몽골 교원의 교육정보화 역량개발에 큰 역할을 하고, 한국 교육 콘텐츠의 홍보채널이 되어 몽골 교육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연수 콘텐츠는 멀티 프레젠테이션, 클라우드 협력학습 및 프로그래밍 활동 등 45차시로 구성되었으며,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에 등록하고 네이버 밴드에서 출석체크 및 연수 이수 등을 관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연수 참가자에게 태블릿 PC, 블루투스 이어폰, 키보드를 교육부에서 제공하고, 대전교육청에서는 몽골 교육정보화 인프라지원의 일환으로 컴퓨터실(1)과 스마트실(1)구축 지원한다.

 

우리나라의 우수한 ICT를 활용한 교육 전파로 몽골과의 교육정보화 격차가 해소되고, -몽골간 상호 이해증진 및 글로벌 파트너십으로서의 지속적인 국제교류협력이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전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언택트 시대의 유튜브 채널(LEAD TV) 활용한 연수를 통해 몽골의 스마트교육 발전뿐만 아니라 양국의 우호와 신뢰가 더욱 돈독해 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