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도서관이 자유학기(학년)제 중학교를 찾아갑니다.
산성도서관이 자유학기(학년)제 중학교를 찾아갑니다.
  • 김경숙
  • 승인 2020.09.1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독서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인문학에 진로 더하기 프로그램」참여학교 모집 -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정회근) 부설 산성도서관에서는 16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2020년도 하반기 찾아가는자유학기(학년)제 연계 프로그램으로 독서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인문학에 진로 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목소리, 책을 담다‘UCC, 책을 담다로 최신 독서 트랜드를 반영한 창의적 독후 활동으로 진행되며 결과물로 제작된 오디오북은 점자도서관 등에 기증하며 북트레일러는 프로그램 참여 학교와 산성도서관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인문학에 진로 더하기 프로그램은 음악 문화 융합의 콜라보 인문학과 방송 그림책 작가의 진로 특강과 직업 체험인 작가 탐구생활로 학생들의 인문 역량 강화와 미래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프로그램의 참여를 희망하는 중학교는 921() 오전 10시부터 자료 집계 시스템으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내용은 전화(042-220-0713)를 통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정회근 원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우리 청소년들이 산성도서관의 인문학 강연으로 마음이 단단해지고,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의 미래를 즐겁게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