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제24회 노인의 날 유공자 표창장 수여
대전 동구, 제24회 노인의 날 유공자 표창장 수여
  • 김경숙 기자
  • 승인 2020.10.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 위해 마련
황인호 동구청장(가운데)이 유공자 표창장 수여 후 기념 촬영 모습
(사진제공=동구)황인호 동구청장(가운데)이 유공자 표창장 수여 후 기념 촬영 하고 있다  

(대전=도움뉴스) 김경숙 기자 = 대전 동구는 12일 동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제24회 노인의 날을 맞아 모범노인과 노인복지기여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은 코로나19로 ‘제24회 노인의 날’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유공자에게 표창장만 수여하는 것으로 축소 진행됐으며 황인호 동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내빈 등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 등 49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이뤄졌다.

구는 나라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을 통해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등 경로효친 사상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나라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피땀 어린 헌신과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령화시대에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년을 누릴 수 있도록 제3노인복지관 건립, 경로당 건강관리실 설치, 어르신 장기·바둑·한궁대회 개최 등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마스크 쓰기, 거리두기, 행사장 방역, 손소독제 비치 등 철저한 방역대책을 준수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