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의료급여제도 바로알기’ 비대면 동영상 교육
동구, ‘의료급여제도 바로알기’ 비대면 동영상 교육
  • 이한나
  • 승인 2020.11.2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위해 신규 의료급여 대상자 비대면 교육 두 번째 실시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25일 의료급여 신규 취득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바로알기’ 비대면(언택트) 동영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이후 새롭게 실시되고 있는 비대면 교육으로 올 해 7월부터 11월 사이에 신규로 의료급여 대상자가 된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급여 이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추진됐다.

당초 교육은 한 곳에 집합해 실시해 오다가 코로나19 사태 이후 감염확산을 예방하고자 비대면(언택트)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의료급여 이용방법과 절차 ▲의료급여 연장승인제도 ▲선택 의료급여기관제도 ▲ 의료급여 제한 등이며, 동영상으로 알기 쉽게 제작해 대상자들에게 문자 전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는 이번 동영상교육으로 대상 주민들이 올바른 의료기관 이용방법을 숙지해 본인의 의료급여일수를 스스로 관리하면서 과다이용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고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사태 이후 두 번째 실시하는 언택트(비대면) 교육으로 의료급여 대상자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아울러 하루 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돼 대면교육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