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영화 속 동구 명소’ 홍보 책자 발간
동구, ‘영화 속 동구 명소’ 홍보 책자 발간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1.01.2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글에 담은 또 다른 세상! 다채로운 동구 -

 

한국을 대표하는 천만 영화인 택시운전사(감독 장훈), 도둑들(감독 최동훈), 변호인(감독 양우석) 속 동구의 모습을 담은 책이 발간됐다.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동구 지역 내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를 소개한 영화 속 동구 명소홍보 책자를 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소규모 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가족 혹은 지인들과 함께 동구 지역의 영화드라마 속 촬영지를 따라 여행 하는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영화 속 동구 명소책자를 제작했다.

책자는 대청호반 소제동, 대전역중앙시장 대전대학교 또 다른 동구의 거리 등 5개의 대표 촬영지별로 영화드라마 소개와 함께 주변 볼거리먹거리를 담고 있다.

특히, 동구 지역의 아름다운 대청호반 풍경과 시간여행이 가능한 소제동 골목 등 앵글 속의 동구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구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동구 중동 트래블 라운지와 지역 관광안내센터 등에 책자를 배부해 동구 주민 뿐 아니라 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영화 속 동구 명소 홍보 책자는 영화콘텐츠와 지역관광지를 스토리화해 주민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여행이 일상화되면 앵글 속 동구의 아름다운 명소를 따라 여행하는 색다름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