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열우 사범 '대전버드내중학교' 지도사범에 최종 합격
성열우 사범 '대전버드내중학교' 지도사범에 최종 합격
  • 김경숙
  • 승인 2021.02.08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교 태권도 수업 지원 대전지역 1대, 2대 지도사범으로 활약 기대
성열우 지도사범
성열우 지도사범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중.고교 태권도 수업 지원 사업의 대전지역 1호 국제무예올림피아드(총재 오노균 박사) 소속 성열우 지도사범(알로하태권도 관장)은 2020년 대전법동중학교 태권도 수업에 이어 2021년 대전버드내중학교 태권도 수업 지도사범으로 최종 선발됐다.

평가 방식은 실기 및 면접 평가로써 지도 분야의 전문성, 사업운영 및 지도의 책임성 등에 대한 면접심사로 5일 무주 태권도원 도약센터 4층 대 수련실에서 실시했다.

전국 16개 학교가 선정되었고, 지도사범을 신청한 31명의 태권도 사범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기준을 거쳐 19명의 정의에 2021 중. 고교 태권도 수업지원 지도사범이 선발 된 것.

선발된 지도사범들은 2월20일부터 21일까지 태권도원에서 운영지침, 온라인 수업영상관련, 태권도 실기 수업 및 실습, 지도현장 안전사고 및 성폭력 예방교육, 태권도 교육지도 활동계획 수립 및 교육과정 설정, 지도사범 위촉장 수여식 등의 지도사범 집합교육 일정을 마치고 각 선정 중. 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태권도 기본 기술, 품새, 자기 방어, 격파, 겨루기, 호신술 등을 지도교육하게 된다.

성열우 지도사범이 지난 법동중학교에서 학생들에게 태권도를 지도교육하고 있다.
성열우 지도사범이 지난 법동중학교에서 학생들에게 태권도를 지도교육하고 있다.

대전 버드내중학교 태권도 지도사범으로 선발된 성열우 사범은 "인간의 존엄, 학생의 인권을 존중하며 건강한 몸과 마음을 채울 수 있는 태권도 지도사범으로써 태권도진흥재단에서 요구하는 목적을 달성토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성열우 사범은 (사)국제무예올림피아드 오노균 총재의 제자로 충청대학교 스포츠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대전 유성생명과학고 태권도부 코치, 대전 관평중학교 태권도 강사, 대전 대성중학교 스포츠 인성교육 강의, 대전광역시 교육청 꿈나래 교육원 태권도 강사, 대전 법동중학교 태권도 지도사범의 경력이 있으며 현재 대전 대덕구 법동에서 알로하태권도장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