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방범용 CCTV 확대 설치로 ’안전도시 동구‘ 구축
대전 동구, 방범용 CCTV 확대 설치로 ’안전도시 동구‘ 구축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1.03.0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안전 위해 3억8천5백만 원 들여 CCTV 40대 추가 설치 -
설치전 가오동 성당
설치전 가오동 성당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범죄 예방 등 주민 안전을 위해 관내 14곳에 방범용 CCTV 40대를 추가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1년 주민참여 시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추진됐으며 총 385백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자양동, 성남동, 효동, 판암1동 등에 CCTV 40대를 설치했다.

, 구는 범죄 심리 사전 차단 및 야간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대성여중2개소에 더욱 진보 된 범죄예방환경설계(셉테드 기법)를 도입, CCTV가 설치·운용 중인 장소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구조물을 노란색으로 도색하고 비상벨 시스, 로고젝터, 보도조명 등을 설치했다.

, 구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약 5억 원을 들여 올 상반기 중 주택가, 범죄취약지역 16곳에 방범용 CCTV 확대설치 및 노후 CCTV 성능개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인호 동구청장은 방범용 CCTV 확대 설치로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사회안전망을 보다 정교하게 구축하여 주민들이 야간에도 마음 놓고 활동할 수 있는 안전도시 동구를 만들겠다이라고 밝혔다.

, 동구는 주민 안전을 위해 주택가, 어린이보호구역, 도시공원·놀이터 563개소 총 920대의 방범용 CCTV24시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