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신학년 개학 맞이 학교 현장 방문
설동호 교육감, 신학년 개학 맞이 학교 현장 방문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1.03.0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동호 교육감, 신학년 운영 현황 및 학교 현장 의견 수렴 -
신학년 학교 방문현장
신학년 학교 방문현장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32() 오전 대전목양초등학교와 충남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신학년 개학에 따른 학교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아침 830분부터, 대전목양초 교문에서 새 학년 첫날 등교하는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하였고,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까지 매일 등교가 이루어지는 유치원 및 초등 1~2학년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수업이 이루어지는 초등학교 1~2학년 교실을 순회하면서 책상 거리 유지, 감염 예방 물품 비치 상황 등을 살피고, 학교 관계자 간담회를 통해 등교수업 시 학생 간 밀접 접촉 최소화 방안과 원격수업 질 제고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어서 충남여고를 방문하여 신학년 학사 운영 및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 고등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 관리를 당부했다.

 

특히 학교 교육시설 환경을 꼼꼼히 살펴보면서 애로 사항을 체크하며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 조성 및 탄력적인 학사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생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위해 교육 가족이 함께 힘을 합쳐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셔서 감사하다면서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의 선제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