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민관협력 네트워크 활성화사업 공모 선정
대전 동구, 민관협력 네트워크 활성화사업 공모 선정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1.03.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6천 8백만 원 확보... 다양한 민·관 협력사업 추진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기대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대전 사회서비스원에서 공모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관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거점 복지관 간에 민관협력 활성화를 통해 마을공동체 구축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중심 돌봄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구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68백만 원의 사업비를 받게 될 예정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함께 지역사회의 복지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지역사회 복지증진의 중추적 임무를 수행하는 민·관 협력 기구이며 이번 사업은 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과 동구 관내 16개 동 10개 거점복지관 매칭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내용으로는 찾아가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담회 --점복지관 담당자 간담회 다가미(동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활동 지원 희망씨함 운영관리 지역자원 가이드북 발간 블로그 운영 등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민·관이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복지 사각지대 없는 살기 좋은 신바람 동구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