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국회의원, 대학생 정책자문단 가동
강준현 국회의원, 대학생 정책자문단 가동
  • 김경숙 기자
  • 승인 2021.04.01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대학생 대상 이달 16일까지 모집, 29일 발대식 개최
대학생 정책 개발 참여 및 명사특강 등 다양한 경험 제공
국회의원-강준현-대학생정책자문단모집
국회의원-강준현-대학생정책자문단모집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의원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의원

(세종=도움뉴스) 김경숙 기자 = 강준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을)은 지역 현안을 발굴하고 대학생에게 정치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학생 정책 자문단’을 이달 16일까지 모집한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을)대학생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자문단 모집은 지역내 대학(원)을 다니거나 세종(을)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블로그(https://blog.naver.com/withusone2020)에서 원서를 다운받아 담당자(youbi1218@naver.com) 에게 보내면 된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정책자문단은 4월 29일 발대식을 갖고 5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대학생 관련 정책 개발 참여 ▶️의정활동 sns서포터즈 활동 ▶️지방의원 및 명사 특강 ▶️국회 및 의회 등 유관기관 견학 등 다양한 주제의 팀 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강준현 국회의원은 “열정이 넘치는 대학생들이 직·간접적인 정치 참여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더 나아가 세종을 이끌어갈 미래의 젊은 주체가 되길 바란다”며 “대학생들의 지역 현안 발굴부터 해결과정 참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을)지역구는 아름·고운·종촌동 등 3개동과 조치원읍 등 1개읍, 연기·연서·연동·전의·전동·소정면 등 6개면 지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