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빅데이터를 통한 상생발전‘맞손’
대덕구, 빅데이터를 통한 상생발전‘맞손’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1.05.2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한남대-유클리드소프트 업무협약

 

왼쪽부터 김명준 한남대 빅데이터응용학과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채은경 유클리드소프트 대표이사
왼쪽부터 김명준 한남대 빅데이터응용학과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채은경 유클리드소프트 대표이사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26일 구청 청년벙커에서 빅데이터를 통한 지역인재 육성 및 정책활용을 위한 대덕구-한남대-유클리드소프트 삼자 간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구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정책 기초 자료 제공에 협력하고, 한남대는 빅데이터 가공분석을 위한 인력 POOL 확보와 지원에 나선다. 유클리드소프트는 빅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지역인재 발굴육성에 힘쓰는 한편, 양질의 기초 분석자료 제공 및 기술정책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는 첫 번째 과제로 대덕e로움 사용현황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소상공인들에게 제공해 소비자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제공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고 코로나를 겪으면서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피부로 체감하고 있다오늘 뜻을 함께한 기관들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시켜 고스란히 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