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찾아가는 평생학습 ‘동구밭 소통스쿨’ 운영
대전 동구, 찾아가는 평생학습 ‘동구밭 소통스쿨’ 운영
  • 김경숙 기자
  • 승인 2021.07.05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교육청과 협력 공모사업... 추가 참여 학교 모집 중
(사진제공=동구)청사 전경
(사진제공=동구)청사 전경

(대전=도움뉴스) 김경숙 기자 = 대전 동구가 찾아가는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신흥초, 용운초, 산내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동구밭 소통스쿨”사업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동구밭 소통스쿨 사업은 대전광역시 교육청과 협력해 추진하는 평생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리더십, 독서논술 등 찾아가는 평생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긍정적인 생각과 감정조절 교육을 제공해 사회문제 예방 및 글쓰기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된다.

구는 코로나 19 장기화와 학업 등으로 지친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영상과 설명을 통해 존중, 협동, 배려, 나눔 등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 배워갈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오는 12월까지 신흥·용운·산내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개 학교 외에 추가 참여 학교를 모집 중에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시대가 필요로 하는 리더십 등 논술 교육을 학교에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학습을 통한 교육복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과 관련해 참여 학교 추가모집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평생학습과(042-259-701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