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부교육지원청, 현장 중심 학생부 컨설팅 지원 강화
동·서부교육지원청, 현장 중심 학생부 컨설팅 지원 강화
  • 김경숙 기자
  • 승인 2021.07.05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별 현장 점검을 통한 학교생활기록부 책무성 제고

(대전=도움뉴스) 김경숙 기자 =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6~7월 동안 대전 관내 초등학교 지구별로 학교생활기록부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생활기록부 현장 점검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류 내용 입력을 사전에 예방하여 학교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학생의 성장과 학습과정, 결과에 대한 객관적이고 충실한 기록과 관리가 될 수 있도록 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를 위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에 대한 전문 역량을 갖춘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팅 지원단이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관리 관련 사항의 충실한 반영을 점검하고 학생부 정정이 절차에 맞게 이루어졌는지를 점검한다.

이 외에도 2021학년도에는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온택트 연수, 대전초등학교생활기록부지원 밴드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컨설팅, 학교 요청에 의한 맞춤형 대면 컨설팅 등 학교생활기록부 신뢰도 향상을 위한 온오프라인 지원 활동으로 학교 현장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 중심의 적극적 맞춤형 컨설팅을 강화하여 학교생활기록부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