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폭염과 코로나19 속에서 빛난 사랑의 헌혈 참여
한국문화정보원, 폭염과 코로나19 속에서 빛난 사랑의 헌혈 참여
  • 성낙원 기자
  • 승인 2021.07.3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헌혈자 감소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 지원
위 사진: 한국문화정보원, 사랑의 헌혈 행사 진행
위 사진: 한국문화정보원, 사랑의 헌혈 행사 진행

[도움뉴스 성낙원 기자]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헌혈자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상황 속 안정적인 혈액 공급을 위해 지난 723일과 730, 2회에 걸쳐 임직원 헌혈행사를 진행했다.

 

문정원 직원들의 헌혈 활동은 기록적인 폭염으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공급난의 극복과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에 동참하고자 하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참여한 직원들은 헌혈 시 마스크 착용은 물론, 체온 측정, 손 소독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였으며, 개인별 시간을 지정하여 코로나19 감염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행사 진행으로 인한 행정 공석이 발생하지 않도록 진행되었다.

 

문정원 홍희경 원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 보유량이 급격하게 감소했다고 들었다힘든 상황에서도 참여해준 임직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혈액 수급 안정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정원은 작년부터 청각장애인을 위한 코로나19 립뷰 마스크 제작·기부와 코로나19 극복 성금 모금 행사 등을 진행하며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왔다.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