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로 연결되는 대덕의 미래
메타버스로 연결되는 대덕의 미래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1.08.3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 메타버스 관련 특강개최로 메타버스 구정 활용방안 모색 -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달 30일 메타버스의 이해 증진 및 구정 활용 방안 모색을 위한 메타버스 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메타버스로 연결되는 대덕의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은 우리나라 메타버스 증강현실 분야 선구자로 평가받고 있는 카이스트 우운택 교수의 특강과 토의로 2시간 가량 진행됐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가리키는데 정보통신기술 및 과학기술 발달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확산에 따라 최근 선풍적인 트렌드가 되고 있다.

 

주요 부서장 및 팀장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을 통해 참가자들은 메타버스의 기본 이해를 높임과 동시에 행정활용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정현 구청장은 정보기술 및 과학기술의 발달로 행정환경이 급격하게 변하고 있으며 행정도 이에 맞게 변화해야 한다전문가 특강을 시작으로 메타버스와 구정의 접점을 찾아 주민들에게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강은 행정 내부회의로 진행, 코로나 19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