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불교를 바탕으로 "불교태권도연맹" 창단추진
호국불교를 바탕으로 "불교태권도연맹" 창단추진
  • 성열우
  • 승인 2021.10.1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 "불교 태권도연맹"총재로 지승스님 추대돼
지승스님
지승스님

호국불교를 바탕으로 명맥을 이어 내려오던 불교 무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불교태권도연맹" 창단이 추진되고 있다. 

그동안 타 종교에는 종교이름을 걸고 활동하는 단체들이 있으나 유일하게 불교계에서만 태권도 단체가 없었다. 

이런 가운데 국기 태권도로, 과거부터 내려오던 호국불교무술을 태권도와 교류하여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불교무술에 대한 연구와 국기 태권도를 통한  포교 활동을 높임으로서 태권도의 종주국으로서 위상을 높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불교태권도연맹 결성이 추진된 것.

특히 불교의 발상지인 인도, 인접 국가인 부탄에서의 태권도의 인기가 K-POP의 영향과 함께 상승하고 있고 국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에서 알 수 있듯이 이번 불교 태권도연맹 창단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 
  
한편 이번 불교 태권도연맹의 초대 총재로 속 가명 홍권표(법명 : 지승) 스님이 초대 총재로 추대되었다. 

초대 총재인 지승 스님은 과거 해병대 부사관 출신으로서 군 복무 시절 태권도 교관으로 활동하면서 군 태권도발전에 기여 하였고, 전역 후에도 꾸준히 후배양성에 매진하면서 품세를 이용한 호신술을 개발하여 사설 경호원들에 보급하였다. 

또한, 출가 후에도 중국의 북소림사(사평), 사이판(북마리아나제도), 태국, 방글라데시 등 해외에 태권도의 우수성과 태권도를 통한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알려왔다.

지승스님은 "이번 불교 태권도연맹 창단을 계기로, 호국불교의 정신을 이어 국기 태권도 발전에 일조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지승스님은 "무덕관 중앙 계승회의 오노균 조직위원장의 종교 종파를 떠나 진정성 있는 필요성 설파에 감동했다"며 "오위원장의 적극적인 지지와 조언에 힘입어 창단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