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여 세계를 누벼라! 글로벌 한상의 노하우 대공개
젊은이여 세계를 누벼라! 글로벌 한상의 노하우 대공개
  • 성낙원 기자
  • 승인 2021.10.2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9차 세계한상대회 기간 내 ‘국내청년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온라인콘서트’ 진행
- 해외창업성공스토리 및 청년공감토크를 나누며 해외 진출에 대한 공감 제고
위 사진: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
위 사진: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

[도움뉴스 성낙원 기자] 19차 세계한상대회는 국내를 넘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싶은 청년들에게 주목할 만한 특별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제19차 세계한상대회 기간 내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 현장면접을 실시하며 더불어 해외취업과 창업에 대해 관심있는 국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국내청년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온라인콘서트를 개최한다. 20일 실시한 이번 온라인콘서트는 온라인플랫폼을 이용해 밤 9시부터 2시간 동안 열렸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에게 한상의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소개하고, 한상인턴십 설명을 통해 해외 진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 번째 특강 연사로는 제19차 세계한상대회 공동대회장인 엘살바도르 하경서 카이사그룹 회장이 중남미 창업스토리를 통해 성공노하우와 철학을 소개하고, 한상기업인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연사로는 20대 인기유투버인 고려대 오수생 미미미누가 출연하여 국내 입시추세로 본 취업시장의 흐름과 해외취업에 대한 청년공감토크 강연을 했다.

더불어 재외동포재단에서 주관하는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 설명회와 글로벌한상드림의 한상기업인들의 사회공헌 사례를 소개했다.

김성곤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주역들이 당당히 세계로 나아가 스스로의 스토리를 만들고, 한상의 꿈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위 사진: 국내청년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온라인콘서트 포스터
위 사진: 국내청년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온라인콘서트 포스터